[클릭! 파워기업] 트레드링스 "웹·앱으로 화물별 최적 운송자 찾아드려요"

화주·운송주선인 매칭 서비스
선사 스케줄 등 물류정보도 무료

  • 장현일 기자
  • 2016-11-29 18:35:38
  • 전국
[클릭! 파워기업] 트레드링스 '웹·앱으로 화물별 최적 운송자 찾아드려요'
박민규 트레드링스 대표


온라인과 모일로 각종 물류 견적과 고객사 관리, 물류 컨설팅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스타트업 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화주와 운송주선인(포워더) 물류매칭 온라인플랫폼 업체인 트레드링스(대표 박민규·사진)는 ‘트레드링스(www.tradlinx.com) 서비스’를 시작한 지 9개월 만에 이용자가 400여곳에 달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회사는 물류 정보를 웹과 모바일을 통해 제공하고 내 화물을 가장 효율적인 비용으로 안전하게 운송해 줄 수 있는 물류서비스 제공자를 찾아준다. 현재 400여개의 포워더와 함께 물류 비용 견적을 문의하는 기업체수도 주간 100여곳에 달할 정도로 빠르게 크고 있다.

이 서비스는 국내외 주요 선사 스케줄과 선대정보, 주요 콘솔 전문 포워딩 업체의 스케줄 정보, 국내 터미널의 선박 입출항 정보 등을 온라인상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또 수출입 기업이 온라인을 통해 제공한 화물정보를 토대로 각 분야에 특장점을 가진 포워딩 업체를 매칭함으로써 포워딩 업체에는 추가 수익 창출의 기회를, 수출입 기업에게는 최상의 물류서비스를 경험하도록 돕는다. 화주기업이 물량, 기간, 지역 등의 정보를 입력하면 최적의 물류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포워딩기업 으로부터 24시간 내에 견적을 받아 볼 수 있다.

트레드링스는 박 대표가 글로벌선사에서 근무하며 느꼈던 물류업계의 비효율성을 개선하고자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함께 의기투합해 설립한 회사다. 특히 트레드링스는 지난 1일 국토교통부 선정 ‘제24회 한국물류대상’ 장관표창 수상을 계기로 한국물류대상을 수상한 최초의 스타트 업 기업으로 기록되는 영예를 안았다.

박민규 트레드링스 대표는 “트레드링스가 중소 수출기업이 돈과 인력 등의 한계로 갖추지 못한 물류팀 역할을 함으로써 경험이 없는 초보기업들도 전문성과 신뢰를 갖춘 업체를 찾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며 “수출입 물류에 대한 고민을 갖고 있는 기업 및 포워딩 종사자라면 누구나 트레드링스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라고 말했다. /장현일기자 hichang@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쇄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