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HOME  >  산업  >  바이오&ICT

드라마 속 상품, 리모콘 눌러 바로 산다

KT 빅데이터 기반 '쇼핑 Now'
방송 시청때 '쇼핑' 버튼 누르면
제품 정보 제공하고 쇼핑몰 연결

  • 정혜진 기자
  • 2016-07-10 13:52:47
  • 바이오&ICT
KT가 올레TV 시청 중 빅데이터 분석에 기반해 프로그램과 관련된 상품 정보를 알려주는 TV-모바일 연계 쇼핑 서비스 ‘쇼핑Now’서비스를 출시했다. /사진제공=KT

‘TV 드라마 주인공이 착용하는 저 제품은 어느 브랜드일까?’ 누구나 품는 궁금증이다. 이제 TV를 보면서 리모컨으로 쇼핑 버튼을 누르기만 해도 브랜드, 가격 등을 소개해주는 서비스가 마련된다.

KT가 올레TV 시청 중 빅데이터 분석에 기반해 프로그램 상품 정보를 알려주는 TV-모바일 연계 쇼핑 서비스 ‘쇼핑Now’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고객의 콘텐츠 시청 이력과 정보 등을 분석해 실시간 방송이나 VOD(주문형 비디오) 시청 중 쇼핑 버튼을 누르면 관련 상품을 추천하고, 고객은 이를 모바일로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테면 지난 4월 인기리에 막을 내린 드라마 태양의 후예를 보다가 리모컨의 쇼핑 버튼을 누르면 ‘송혜교 립스틱’, ‘송혜교 목걸이’ 등의 추천상품 정보가 TV 화면에 나타난다. 상품을 본 후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면 전송받은 상품 경로(URL)를 통해 해당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현재 시청 중인 콘텐츠 관련 상품뿐만 아니라 이용자가 시청했던 콘텐츠 이력을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취향, 관심 등에 따른 상품을 추천해 주기 때문에 이용자들은 TV를 보는 것만으로도 스마트한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송재호 KT 미래사업개발단장은 “쇼핑나우 서비스는 단순 상품추천 서비스를 넘어서 향후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 콘텐츠제공사업자(CP)와의 연계 등을 통해 보다 스마트한 PPL 시장 창출 등이 가능한 영역”이라며 “사업 확장 가능성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정혜진기자 madein@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