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1. 섹시한 청바지 핏을 위해

[불금엔 불끈!] '핫 걸'이 되고 싶어?

“더 건강하고, 더 어려지고, 더 예뻐지자!”라는 생각으로 매일 운동하는 레이싱모델 문세림이 불타는 금요일을 위해 힘이 불끈 나는 패션·뷰티·건강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운동을 하면 몇 달 뒤에 내가 쭉쭉 빵빵 S라인이 될 거라는 로망을 갖는다. 그런데 단기간의 그런 결심은 몸과 마음을 쉽게 지치게 만든다. 여자라면, 사실 만년 다이어트 혹은 관리를 해야 하지 않는가. 그래서 마음먹은 것이 “오늘보다 내일 더 예뻐질 거야!”다. 그런 마음으로 운동을 하니 매일 지치지 않고 열심히 할 수 있었다.

중학생 때는 고등학생이냐고, 고등학생 때는 대학생이냐고, 대학생이 되니 조교로 알 정도로 나는 노안이었다. 지난 2009년부터 운동의 중요성을 깨닫고 운동을 꾸준히 한 결과 이제는 동안이라는 소리를 자주 듣는다. 누군가는 내게 ‘시간이 거꾸로 가는 거 같다’고도 말한다. 나이는 한 살 두 살 먹어가지만 지속적인 관리가 더욱 어리고 활기찬 나로 만들어준 것 같다.






이제 완연한 가을이다. 난 특히 가을에는 데님팬츠 스타일이 멋스럽다고 생각한다. 물론 사계절 내내 사랑받는 아이템이지만, 노출의 계절 여름을 지나 몸을 가리기 시작하는 가을임에도, 데님팬츠는 섹시하기 때문이다. 특히 데님 팬츠의 핏을 결정짓는 것은 힙 라인이다. 평소 나는 스키니 핏을 좋아하지만, 보이프렌드 핏이나 부츠컷 등 다양한 실루엣에 있어서도 예쁜 힙 라인은 데님 팬츠의 핏을 더욱 예쁘게 완성해준다.






한때 가수 AOA 설현의 입간판을 보면서 그녀의 데님 팬츠 핏에 한번이라도 눈길을 줬다면, 혹은 그녀에게 돌아간 남자친구의 눈을 내게로 돌리고 싶다면, 힙업 운동은 필수다. 힙업을 위해 가장 기본적인 동작이 런지다. 런지는 다리운동이면서 애플 힙을 만들어주는 운동이다. 1세트에 하는 횟수는 15개(한쪽 다리 기준)가 기본이며, ‘힘들 때까지’가 제일 좋다. 양쪽 다리를 번갈아 하며 총 3~4세트 실시한다. 이외에도 나만의 ‘힙업 끝판왕 런지’의 비결이 있다. 30일 동안 매일 런지를 하는 것인데, 20개로 시작해 매일 5개씩 늘려간다. 8일, 16일, 24일 째는 쉬어 주는데, 이렇게 하면 30일이 됐을 때 150개의 런지가 채워진다. 자, 한 달 뒤 당신의 엉덩이의 변화를 느껴보라.






오늘의 운동 | 런지 Lunge : 다리 굽혔다 펴기





1. 양쪽 발을 골반 너비로 벌려 선다. 한쪽다리를 앞으로 3발정도 내밀고 상체를 곧게 세운다. 이때 시선은 정면을 바라볼 것.

2. 앞다리를 구부리고 뒷다리가 지면에 닿기 직전까지 내린다. 상체가 구부러지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천천히 1번 자세로 돌아가 정해진 횟수만큼 한 후, 반대편 다리도 같은 방법으로 횟수만큼 실시한다.

Point 앞발을 내딛고 일어설 때 엉덩이 힘으로 일어난다. 앞다리는 지면과 수평으로 유지하며 무릎을 너무 구부리면 무릎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주의한다.


에디터 정현정(joy@hmgp.co.kr)
운동 사진 차병선
기획
문필주
모델
문세림
헤어&메이크업 조원경, 희린(엔끌로에)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