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산업  >  생활

[서경씨의 #썸타는_쇼핑] 원조를 찾아라…국가별 이색 화장품 있다?없다?

2030여성, 쇼핑, 화장품, 뷰티, 쿠션팩트

[서경씨의 #썸타는_쇼핑] 원조를 찾아라…국가별 이색 화장품 있다?없다?

서울경제 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떡국 한 사발과 함께 나이 한 살 더 먹고 찾아온 서경 씨입니다. 모두 나이 +1 득템하신 것을 축하(?)드리고 올해는 하시는 모든 일이 잘 되길 기원합니다. 묘하게 병 주고 약 주는 멘트 같네요. 하하하핫!!!

[서경씨의 #썸타는_쇼핑] 원조를 찾아라…국가별 이색 화장품 있다?없다?
자, 이제 시작이야! 내 꿈을~ 내꿈을 위한 여행!


이번 설 연휴에 고향을 방문하고 나서 하루 이틀 짧게 나들이를 다녀오신 분들도 많으신 것 같은데요. 서경 씨도 이 기회를 놓칠쏘냐 연휴 마지막 날에 맛집 탐방을 떠났습니다. ‘원조’ 수제버거 ‘맛집’이라고 알려진 곳을 찾았는데, 입소문 덕분인지 오픈 전부터 대기 줄이 어마무지했습니다. 원조라는 단어가 가지는 ‘고수의 기운’ 때문이 아닐까 짐작해 봅니다.(ㅋㅋ)

이렇듯 맛집도 원조를 가려가며 찾아가는 마당에 문득 뷰티 아이템도 원조가 있었스까? 있다면 탄생지가 어디였스까? 원조를 알고 쓰면 더 좋지 않아스까?(오타냐구요? 아뇨!! ‘스까요정’의 성대모사를 노렸답니다 ㅋㅋ)하는 궁금증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편은 국가별 뷰티 아이템에 대해 넉넉히 준비했습니다!

#쿠션팩트의 원조는?… 바로 우리나라!



[서경씨의 #썸타는_쇼핑] 원조를 찾아라…국가별 이색 화장품 있다?없다?


아침마다 가볍게 톡톡 두드려 메이크업을 완성하거나 오후에 다시 원상 복귀하려는 얼굴에 제격인 쿠션팩트의 탄생지는 어디일까요? 바로 우리나라입니다. 쿠션팩트의 성지답게 국내 화장품 브랜드마다 쿠션팩트 제품 하나쯤은 보유하고 있는데요. 실제 쿠션팩트 사용자들이 이 제품을 사용한 후에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 수를 줄이고 화장 시간도 절반으로 줄었다고 응답했답니다. 국내 쿠션팩트의 엄청난 인기에 필 받아 랑콤을 시작으로 슈에무라, 입생로랑, 디올, 맥 등 해외 유명 화장품 브랜드들도 쿠션 팩트 제품을 내놓았답니다. 제품 하나가 화장 문화를 변화시키고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들어낸다는 사실이 놀라울 따름입니다.

#군사력과 방위산업으로 발전한 이스라엘의 레이저 기술과 뷰티의 절묘한 만남

[서경씨의 #썸타는_쇼핑] 원조를 찾아라…국가별 이색 화장품 있다?없다?
이스라엘은 중동 최고의 군사력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방위산업 기술이 발달한 나라로 꼽히는데요. 주변국으로부터 끊임없이 군사적 위협에 시달린 것이 기술력 보유의 이유라고 하죠. 특히 이스라엘의 탁월한 레이저 기술이 의료 기기와 뷰티 디바이스에까지 적용돼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도 인정을 받고 있는데요. 이스라엘 뷰티 디바이스 전문 브랜드 실큰은 병원용 의료기기 장비업체 인배이식스와 가정용 피부관리 의료기기 업체인 홈스킨이노베이션즈의 전문 기술력을 활용해 다양한 홈 케어 제품들을 내놨습니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가정용 피부 관리 기기라고 정평이 나 있지만, 레이저 기술이 발달한 이스라엘의 제품이라고 하니 그 효과에 더욱 믿음이 가네요.

#프랑스에서 물 건너온 ‘장미꽃 내음’ 가득 화장품



[서경씨의 #썸타는_쇼핑] 원조를 찾아라…국가별 이색 화장품 있다?없다?
장미꽃 향이 나는 화장품은 이미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향수 강국인 프랑스 제품을 빼놓고 향기를 논할 수 있을까요. 바로 이 프랑스에서 건너온 장미꽃 향이 가득한 화장품이 있습니다. 바로 글로벌 뷰티업체 쌍빠의 제품인데요. 이중 마스크팩은 향수의 도시 프랑스 그라스 출신의 전문 조향사가 독자적인 추출 방식으로 장미의 신성한 향과 유효 성분을 간직한 고유의 향이 담아 향기나는 팩의 정수를 보여준다고 하네요. 카모마일, 제라늄, 바이올렛, 페퍼, 밀랍 앱솔루트가 장미의 향을 더 풍성하게 만들어 만개한 장미 그대로의 향을 재현해주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피부도 가꾸고 향기로는 힐링하는 프랑스 화장품의 특성이 아주 잘 반영된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죠!

네, 이렇게 각국의 이색 화장품이 대해 알아봤는데요. 자체 기술력을 집약한 화장품을 살펴보다 보니 해당 제품군 화장품을 구매할 때 원조 제품을 찾게 될 것만 같은 느낌이 듭니다. 다음 회도 더욱 재밌고 알찬 쇼핑 이야기로 찾아올게요~!

/이지윤기자 lucy@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D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