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산업  >  생활

아디다스,러닝화 추천시스템 '런 지니'론칭

  • 심희정 기자
  • 2017-02-20 09:13:55
  • 생활
아디다스,러닝화 추천시스템 '런 지니'론칭
아디다스가 국내 러닝 인구의 폭발적인 증가와 러닝 문화의 발전에 발 맞춰 러너의 발 구조와 각도 등을 분석해 최적의 러닝화을 추천해주는 최첨단 시스템 ‘런 지니’를 아디다스 주요 3개 매장(명동, 롯데월드, 광복 매장)에서 론칭한다고 밝혔다.

아디다스 ‘런 지니’는 러너들마다 다른 발 모양, 착지 각도, 러닝 습관 등을 짧은 시간 내에 분석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가장 적합한 러닝화 제품을 추천해주는 시스템이다. 카메라로 영상을 촬영하거나 발을 스캔하여 데이터를 얻는 기존 방식에 비해 웨어러블 센서를 활용하여 한층 더 정확한 데이터를 빠르게 얻을 수 있는 점이 큰 특징이다. 다양한 러닝화 제품들이 출시되는 가운데 본인 발에 맞는 최적의 제품을 추천해줘 합리적인 구매도 가능하다.

체험을 원하는 고객은 해당 매장의 전문 스탭과 간단한 러닝 상담을 진행한 후 동전만한 크기의 작은 센서인 ‘런 지니’를 신발 끈에 부착, 약 1분가량 달리게 된다. 짧은 시간 동안 ‘런 지니’는 대략 40단계에 해당되는 세부 사항들을 자동적으로 분석하고 데이터를 도출해 낸다. 고객은 도출된 결과를 토대로 매장 스텝에게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러닝화 제품을 추천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해당 매장에서는 러닝화 사이즈 측정, 사이즈 선택법 등에 대한 정보도 제공받을 수 있다.

정량화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의 러닝화를 추천 받을 수 있는 이번 ‘런 지니’ 시스템은 아디다스 BCS 명동, BCS 롯데월드, BCS 광복 매장에서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다.

/심희정기자 yvette@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