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HOME  >  사회  >  사회일반

[#서경씨의_그래도_연애] 봄 타는 여자

  • 김지영 기자
  • 2017-04-21 13:05:19
  • 사회일반

연애, , 2030, 서경씨

#봄봄봄, 망할 봄이 왔어요

올해도 어김없이 봄이다, 벚꽃이 피었다.

일 때문에 평소에도 자주 가는 석촌호수는 봄이 되니 유난히 더 예쁘다. 호숫가를 따라 나란히 서 있는 벚꽃나무에서 꽃비가 하늘하늘 내린다.

대학 시절 처음 사귄 남자친구와 간 곳도 이곳이었다. 벚꽃이 흐드러지게 핀 봄날 저녁, 석촌호수를 걸으며 우린 얘기했다. 학교 생활은 어떤지, 어떤 교수님이 짜증나게 하는지, 아르바이트하느라 힘들지는 않는지 등등.

그 때 본 벚꽃이 참 예뻤다.

[#서경씨의_그래도_연애] 봄 타는 여자

어느덧 7~8년 지난 지금, 어김없이 봄이다.

업무차 들렀던 석촌호수 근처 흐드러지게 핀 벚꽃을 보니 문득 그때의 추억이 떠올랐다. 푸릇푸릇했던 대학 시절, 지금보다는 훨씬 더 상큼했던 시절 우리가 나눴던 대화와 고민들, 설레던 마음이 뭉실뭉실 떠올랐다.

서른이 된 지금, 하루종일 발바닥에 땀 나게 뛰어다니다가 본 벚꽃에 스무살 시절이 생각나 할 말을 잃었다.

그리고 생각했다. ‘나, 봄타나 봐’

#4월, 나에게도 잔인한 달

4월은 가장 잔인한 달

죽은 땅에서 라일락을 키워내고

기억과 욕망을 뒤섞고

봄비로 잠든 뿌리를 뒤흔든다

- T.S.엘리엇 ‘황무지’ 중에서

유명한 시인은 4월을 잔인한 달이라고 했다.

전쟁으로 사람들이 참혹하게 죽어가는 와중에도 꽃은 피고 새싹이 돋아나는 계절이 4월 봄이다.

[#서경씨의_그래도_연애] 봄 타는 여자


지금 옆에 사랑하는 사람이 없는 솔로들에게도 4월은 잔인한 달이다.

특히 봄을 타는 여성들에게 더욱더!!!

서경 씨는 석촌호수에서 느낀 감정을 친구에게 털어놓고자 술집으로 친구를 불렀다.

이 친구 3년 동안 로맨스 영화 속 주인공들처럼 연애하다 올 초 헤어진 ‘꽃거부녀’다. 서경 씨보다 앞서 봄을 타고 있는 꽃거부녀는 라일락이 싫다고 했다.

“우리 아파트에 유독 라일락 나무가 많이 심어져 있는데 죽고 못 살 것처럼 사귀었던 남자친구가 데이트할 때마다 집에 데려다 주면서 라일락 향기 좋다고 했거든. 이제는 어느 정도 잊고 살아서 생각이 잘 안 나는데 퇴근할 때 라일락 냄새를 맡을 때마다 그 자식이 생각나.”

닭 다리를 뜯던 친구는 말한 김에 전 남친 인스타그램에 들어가 생사를 확인해본다.

#봄은 왔지만 (내) 봄은 안 왔다

‘봄’ 분위기에 여자들이 취하는 것은 행복 호르몬으로 알려진 ‘세로토닌’ 때문이라고 한다. 따뜻한 햇살이 세로토닌의 분비를 촉진시키면서 유쾌한 기분이 든다고 한다. 이 호르몬이 적당히 분비되면 행복감을 주지만 과하게 분비되면 우울감을 느끼게 된다고 한다. 사계절 중 유독 ‘봄’에 심란해진다면 이 호르몬 탓을 해볼 수 있다.

그렇다고 바람결에 흔들리는 꽃잎처럼 울렁이는 마음에 쉽게 누군가를 만났다가 낭패를 보기도 한다.

[#서경씨의_그래도_연애] 봄 타는 여자
지난 봄 싱숭생숭한 마음을 비집고 들어온 남자를 만난 ‘스팟만남녀’는 서경 씨에게 봄철 마음 다 잡으라고 조언했다.

”딱 이쯤 내가 술자리에서 만난 사람과 술기운에 사귀었는데 오래가지 못하더라. 꽃은 피지, 같이 꽃 구경할 사람은 없지. 이렇게 있을 바에 누군들 어떠하리, 만나보자는 생각에 시작했어. 그런데 그것도 딱 봄철이야. 서로 다른 가정 환경에 라이프스타일 차이로 세 달도 못 가더라고.“

최근 온라인에서 화제가 된 ‘벚꽃 알바’ 글도 다 이같은 마음으로 올린 글인 걸까. 시급 1만원에 벚꽃을 함께 보러 갈 남성을 구하는 작성자의 심정도 이해가 가는 밤이다.

서경 씨, 타는 봄에 애가 타 맥주만 들이킨다. “아, 비가 와서 빨리 벚꽃이나 다 져라~”

[#서경씨의_그래도_연애] 봄 타는 여자


/춘래불사춘 기자 sednews@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