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산업  >  바이오&ICT

스타트업 연합군, 장애인 IT 분야 진로설명회 개최

스타트업 연합군, 장애인 IT 분야 진로설명회 개최
7개 스타트업들이 공동으로 ‘장애인 IT진로 설명회’를 연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참여하는 스타트업은 위드이노베이션(여기어때)과 알지피코리아(요기요·배달통), 메쉬코리아(부릉), 큐딜리온(중고나라), 스마트포스팅, 씰컴퍼니(스코어센터LIVE), 쉐어앤케어 등이다.

우수 장애인 인력 매칭을 위해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한국척수장애인협회가 행사를 지원하며, 오는 15일 오전 11시부터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이베이코리아 라운지에서 진행된다.

스타트업 인사담당자와 취업 및 이직을 준비하는 장애인, 장애가 있는 청소년 및 청년 100여 명이 대상이다. 7개 IT기업의 채용 세미나 및 현장면접이 동시 진행된다. 채용 분야는 디자인, 운영, 헬스키퍼, CS, 엔지니어, 심리치료, 모니터링, 연구개발, 퍼블리셔 등 10여 개다.

행사 주최 측은 “스타트업 기업들이 직접 나서 장애인 채용 의지를 밝히고, 공동으로 진로설명회를 마련한 사례는 처음”이라며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연결하며, 사회문제인 장애인 고용 장벽을 허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7개 기업은 인재풀을 공동으로 확보한다. 중·고등, 대학교 장애 학생들을 위한 상담 기회도 제공한다. 미래의 IT 일자리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다. 더불어 수입 용품이 대부분인 한국 장애용품 시장에서 혁신적인 제품을 만드는 스타트업 서비스를 소개하는 자리도 있다.

김태양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남부지사장은 “장애인 일자리가 단순노무직에 집중돼 직무 불균형을 이뤘다“면서 ”이번 스타트업 연합 설명회를 계기로 장애인 취업이 저조했던 IT분야 우수 일자리를 소개할 수 있게 됐다”고 기대했다.

한편 스타트업이 제작한 첨단 장애인 용품을 현장에서 선보인다. 우리나라 장애 용품 및 서비스 IT 스타트업인 토도웍스(수동휠체어를 전동으로 바꾸는 전동키트 제조), 닷(세계최초 점자 스마트워치 ‘닷워치’ 제조), 네오펙트(뇌졸중 재활기기 ‘라파엘 스마트 글러브’ 제조) 등 3개사가 참여해 제품을 시연한다.

/권용민기자 minizzang@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