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서경씨의 #썸타는_쇼핑]바나나맛우유 전용 빨대, 피츠 전용 병따개?

안부러워... 난 혼자 바나나우유 하나 다 먹을거야...




안녕하세요 서울경제신문 독자 여러분. 매주 목요일 각종 쇼핑 꿀팁을 전달해드리는 #썸타는_쇼핑의 서경씨입니다. 오늘은 음료의 계절 여름을 맞이해 음료수를 더 맛있게 마실 수 있는 ‘전용 액세서리’ 특집을 준비했습니다.

맥주는 맥주잔에, 소주는 소주잔에 마셔야 제맛이듯, 각 음료 회사들은 자사의 음료를 최상의 상태로 마실 수 있는 각종 소도구(?)를 내놓고 있는데요, 이런 액세서리들(뭐라 불러야 할지 몰겠습니다)은 소셜네트워크 상에서 큰 호응을 얻으며 제품 매출 증가에도 톡톡한 효자 노릇을 한다고 합니다.

#_강철 빨대로 마시는 바나나맛우유는 어떤 느낌?



일반 빨대보다 직격이 4배인 자이언트 스트로우입니다. 빨대 안쪽을 닦을 수 있게 전용 솔도 준다는...


지난해에 뚱바(바나나맛우유의 애칭이죠!) 키링을 만들어 품절 대란을 일으킨 ‘식품 굿즈 마케팅’의 효시, 빙그레가 또 일을 벌였습니다. 바나나맛우유의 필수품인 빨대를 재해석한 다양한 이색 빨대를 출시한 것입니다.

집에서 24시간 와식생활을 즐기는 서경씨는 아무래도 요 링거 스트로우에 눈이 갑니다.


지난 달 17일부터 G마켓에서 독점 판매하고 있는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마이스트로우’는 연인들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하트 모양의 ‘러브 스트로우’, 누워서도 마실 수 있는(!) ‘링거 스트로우’, 일반 빨대보다 직경이 4배 큰 스테인리스 재질의 ‘자이언트 스트로우’ 세 가지입니다.

소비자들이 바나나맛우유를 마실 때 대부분 빨대를 사용한다는 점을 고려해 시작한 프로젝트라는데요, 실제로 연간 3억 개가 팔리는 바나나맛우유에 사용되는 빨대만 해도 연간 2억 개(잠깐 그럼 1억 개는 빨대 없이 마셨다는 얘긴가요…???????? 이게 더 충격)에 달한다고 합니다.

오프라인에서는 8월부터 바나나맛우유 플래그십 스토어인 ‘열로우 카페’ 동대문점과 제주점에서 판매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_피츠를 수퍼클리어하게 따는 법



위에서 꾹 한 번 누르면 끝! 저도 검색하다 알게됐는데요, 스마트 오프는 병뚜껑이 구부러지지 않아 병뚜껑 수집가들의 필수품이라고 합니다.




롯데주류에서 ‘깔끔한 맛’을 콘셉트로 출시한 신상 맥주 피츠. 콘셉트에 맞춰 깔끔하고 스마트하게 병따개를 딸 수 있는 ‘스마트 오프너’를 만들었습니다. 시판되는 것도 아닌데 소셜네트워크(SNS)상에서는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고 하네요. 롯데주류는 당초 병따개를 시판할 생각이 없었지만 고객들의 열화와 같은 호응에 힘입어 최근 피츠 스마트 오프너와 전용잔, 코스터, 병편지(음? 조정석씨의 편지라고 하는데요... 대체 무슨 내용일지...)를 담은 ‘피츠 리미티드 에디션 패키지’를 옥션에서 100원에 판매, 단 30초(?!) 만에 완판됐습니다. 경쟁률이 워낙 치열했던데다 쇼핑 페이지 링크 등이 제대로 연결되지 않아 상품을 구하지 못한 고객들이 원성도 들리는 모양입니다.



#_남다른 목 넘김을 선사하는 카스 ‘프레시 탭’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극명한 차이!


이건 액세서리는 아닙니다만, 흔치 않은 ‘새로운 맥주캔’이어서 살짝 끼워 넣어봤습니다. 무더운 여름 꿀꺽꿀꺽 목울대로 삼켜 넣는 맥주의 그 맛! 많은 사람들이 맥주를 사랑하는 이유인데요. 오비맥주가 이 ‘목넘김’을 극대화할 수 있는 ‘프레시탭’을 카스 맥주에 적용했습니다. 오비맥주의 글로벌 본사인 AB인베브가 보유한 특허 기술로 캔 상단에 별도의 숨구멍을 넣어 마실 때 공기 저항을 줄여주는 장치라고 합니다. 사용법은 캔을 개봉한 뒤 뒤쪽의 작은 탭을 한 번 더 눌러주면 됩니다. 21일부터 이마트에서 판매 중이라고 합니다.

흥미로운 것은 우리나라가 프레시탭을 적용한 전 세계 두 번째 나라라는 겁니다. 그럼 첫 번째 나라는 어딜까요? 바로 칠레입니다. 칠레에서는 프레시탭이 큰 인기를 끌고 있어 적용하는 제품군이 우리나라보다 많다고 하네요.

오비맥주 관계자는 “국내 소비자들은 소맥을 직접 제조해 먹는 등 제품을 자기 방식대로 즐기는 것을 좋아한다”며 “이 같은 특성을 고려해 한국을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프레시탭을 적용하는 국가로 선정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다 쓰고 보니 왠지 목마른 이 기분은 뭘까요. 더운 여름철 수분 보충이 중요한 건 아시죠?(여기 순수한 수분은 하나도 없어…) 다음 주에 만나요 안녕~~~~~~!/박윤선기자 sepys@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