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HOME  >  문화 · 스포츠  >  문화

[로드톡]"설마 이 장면 실화냐" 영화 ‘택시운전사’ 팩트체크 5

택시운전사, 영화, 송강호, 실화, 류준열, 후기, 로드톡

[로드톡]'설마 이 장면 실화냐' 영화 ‘택시운전사’ 팩트체크 5
개봉 일주일 만에 500만 돌파 그리고 곧 1,000만 관객 동원을 바라보는 흥행작 영화 ‘택시운전사(감독 장훈)’.

1980년 5·18민주화운동을 소재로 한 시대극으로 일명 ‘푸른 눈의 목격자’라 불리는 독일 기자 위르겐 힌츠페터가 당시 취재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영화다. 개봉 전부터 사람들의 기대감을 증폭 시켰던 가장 큰 포인트는 탄탄한 실화를 바탕으로 외부인의 시선에서 극의 흐름을 이끌어갔다는 점이다. 그동안 5·18민주화운동을 배경으로 한 다른 작품들과 달리 단순히 관객들의 감성만 자극하지 않고, 이성과 감성의 중간을 유지해 몰입감을 높인 것이다.

서울경제신문 기자들은 브리사를 똑 닮은 초록 택시(?)를 공수해 달리는 택시 안에서 영화 ‘택시운전사’를 이야기하는 특별 토크쇼를 준비해봤다. 지난 1부에서는 ‘알고보면 더 재미있는 영화 ‘택시운전사’ 관전포인트‘라는 주제로 진행했다.(영상 바로보기▶[로드톡]알고보면 꿀잼 영화 ‘택시운전사’ 관전포인트)
뜨거운 반응을 얻은 1부에 이어 이번 2부에서는 이미 영화를 본 독자들을 위해 ’픽션인줄 알았던 그 장면 설마? ‘영화 택시운전사, 진실 혹은 거짓 5’을 꼼꼼히 짚어봤다. 물론 이번 편에서도 일일 특별 게스트 김선영 대중문화 평론가가 함께 출연해 더욱더 풍성한 이야기를 담았다.

최대한 픽션을 줄이고 사실적 배경 위주로 담아낸 작품이다보니 ‘택시운전사’를 접한 이들은 이 영화가 어디까지 진실이며 어디까지 허구인지 궁금한 독자들이 많았을 것이다. 아직도 풀리지 않은 수수께끼 장면 혹은 알쏭달쏭한 부분이 있었다면 지금 바로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자.

/강신우·정혜진·정가람기자 garamj@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