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산업  >  기획·연재

[두유바이크]<44회>가와사키의 네오 클래식 바이크, 개봉박두!!

■'Z 시리즈' 계승한 Z900RS, 우리의 통장을 털어버릴 것인가

  • 유주희 기자
  • 2017-09-08 17:37:40
  • 기획·연재

두유바이크, W800, 가와사키, 네오클래식, Z900RS, 홍련의Z1

얼마 전 매우 설레면서도 겁나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가와사키에서 단종된 W800을 대신해 새로운 클래식 바이크, ‘네오 클래식’ 또는 ‘레트로 스포츠’을 표방하는 바이크를 조만간 선보일 거라는 내용이었죠. W800 산 지 이제 반년 지났는데, 다시 통장을 털리게 될까봐 겁부터 나더군요.

[두유바이크]44회가와사키의 네오 클래식 바이크, 개봉박두!!
이쯤에서 다시 보는 내 재산 1호, W800
새로운 가와사키 클래식 바이크의 모델명은 Z900RS. 10월 25일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도쿄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됩니다. 가와사키에서 만든 티저 영상을 한번 볼까요. 아쉽게도 도쿄모터쇼 전까지 Z900RS의 모습은 비밀♥입니다.

중간에 가려지지 않은 채 통째로 등장하는 클래식 바이크는 1970년대에 출시됐었던 Z1입니다. Z900이라고도 불렸다죠. Z1은 903cc였는데 이 모델이 엄청나게 인기를 끌면서 배기량을 750cc로 낮춘 Z2도 연달아 출시됩니다. Z2는 일본만화 ‘상남2인조’에서 ‘홍련의 Z2’로 등장했기 때문에 아시는 분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전 지금 홍…련…을 타이핑하다가 손이 잠시 오그라들 뻔했습니다)

[두유바이크]44회가와사키의 네오 클래식 바이크, 개봉박두!!
가와사키의 효자 상품, Z1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서, Z900RS는 그렇게 인기를 끌었던 Z시리즈에 최신 기술과 디자인을 덧입힌 분(어느새 존칭)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게다가 카페레이서 버전으로도 출시된다 하네요. 카페레이서라 하면

[두유바이크]44회가와사키의 네오 클래식 바이크, 개봉박두!!
[두유바이크]44회가와사키의 네오 클래식 바이크, 개봉박두!!
이상한 사진이 껴있는 듯하지만 기분 탓일거야
이런 멋있는 애들 아닙니까…?! 정말 제 통장 앞으로 괜찮은 걸까요?

가와사키 본사에 따르면 “Z900RS는 전설적인 Z 시리즈의 정신(True spirit)을 계승하면서도 충만한 라이딩의 경험을 안겨줄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고 하네요. 좀 더 흔한 말로는 고전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고도 할 수 있겠습니다.

이미 일본 모터사이클 전문지에서 ‘가와사키가 Z900RS를 만들고 있다더라’는 기사를 내놓긴 했지만 Z900RS이 어떻게 잘생겼고 어떤 제원과 성능을 갖췄는지 등 구체적인 정보는 여전히 베일 속입니다. 구글에 검색해보면 Z900RS라고 주장하는 사진들이 여럿 올라와 있지만, 아직 상상도(…)라고 합니다.

과거의 영광을 되살릴 Z 시리즈의 후계자. 게다가 요즘 전세계 모터사이클 시장에서 가장 핫한 네오 클래식 바이크라뇨. W800도 단종된 상황에서 가와사키가 단단히 준비한 것 아닐까 싶습니다. 가와사키 본사에선 “Z900RS 는 진정한 감각적 몰입을 선사할 것”이라고 합니다.

선택할 수 있는 색깔이나 옵션 등도 매우 다양하게 준비됐다는 것이 직접 일본에서 Z900RS를 보고 온 대전기계공업(가와사키 수입사) 관계자분의 이야기입니다. 무광+녹색(가와사키 특유의 녹색)을 적용한 모델도 있다던데, 무광은 진리 아닙니까? 아직까진 가와사키 관계자 대상으로만 공개된지라 도쿄 모터쇼 전까지 더이상 알 수는 없겠지만요. 국내의 가와사키 마케팅과 판매 업무를 맡고 계시면서도 당당히 혼다 사랑을 외치시는 이 분(…)이 반했다고 하시니 매우 기대는 됩니다. 저보고 바이크 바꿀 준비를 하라는데 저는 3월에 W800을 샀을 뿐이고요(…).

[두유바이크]44회가와사키의 네오 클래식 바이크, 개봉박두!!
내 뒤에 지름신 있다...저리가


대전기계공업은 내년에 Z900RS를 국내에서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올해는 환경검사가 바뀌어서 제조사 막론하고 신차 출시가 늦춰지는 일이 다반사였는데 내년에는 그런 일도 없을 듯하니,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가격도 W800과 비슷한 수준에서 책정될 가능성이 높아 보이구요.

저는 그래도 W800을 고수하겠지만(쿨럭) 아름다운 모터사이클이 공개돼서 눈이라도 즐거웠으면 좋겠습니다. 이왕이면 ABS라든가 뭐 그런 것도 달려서 나왔으면 좋겠구요(ㅠㅠ).

기변병, 기추병에 시달리는 전국의 두유바이크 독자 여러분, 우리 모두 소처럼 일해서 돈을 모아보아요! 그럼 저는 이만.

※Z시리즈의 역사가 궁금하신 분들은 가와사키 홈페이지 클릭! 번역기가 도와드릴 겁니다.

[두유바이크]44회가와사키의 네오 클래식 바이크, 개봉박두!!


/유주희기자 ginge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D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