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HOME  >  산업  >  바이오&ICT

카카오미니 예약 판매... “성공할까?”

카카오미니 핵심은 "커뮤니케이션"

  • 서영준 기자
  • 2017-09-13 07:00:15
  • 바이오&ICT


카카오미니 예약 판매... “성공할까?”
카카오미니 예약 판매... “성공

카카오에서 인공지능 스피커 카카오미니 출시에 앞서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이번 달 18일부터 예약판매에 들어가는 카카오미니는 국내에서 네 번째로 출시되는 인공지능 스피커다. 앞서 출시한 인공지능 스피커와는 다르게 카카오미니가 성공할지 여부가 관심사다.

카카오미니의 특징은 무엇보다도 카카오 계정을 기반으로 카카오톡과 멜론 등 다양한 카카오 서비스가 연동된다는 점이다.

“헤이 카카오”로 스피커를 깨워 나눌 수 있고, 음성으로 카카오톡 메시지를 친구에게 보내기도 가능하다. 스피커로 카톡 알림을 받거나 단톡 방에서 카카오미니를 통해 대화를 하는 것도 가능하다.

그 외에 알람, 메모를 등록 및 확인하거나 환율, 주가, 운세, 뉴스 등 다양한 정보 서비스를 음성으로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미니의 핵심은 궁극적으로 카카오택시, 카카오페이 등 택시를 호출하거나 금융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인공지능 스피커 카카오미니는 9월 18일부터 예약판매에 들어간다. 카카오미니의 정식판매 가격은 11만9000원이며 예약판매 기간에는 절반 수준인 5만90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예약구매자 혜택으로 ‘멜론 스트리밍 클럽’ 1년 이용권과 카카오미니 전용 카카오프렌즈 피규어 1종이 제공된다.

(사진=카카오 TV 캡처)

/서영준기자 syj4875@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