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 많은 ‘더테라스가든’

최근 상점의 트렌드가 빠르게 변하고 있다. 제품 구매 편리성에 초점을 맞춘 기존 매장 형태와 달리, 이태원, 강남 또는 홍대, 가로수길 편집샵만큼이나 멋스러운 인테리어와 이국적 분위기로 손님의 발길을 잡는다. 이러한 감각적인 상점들은 뚜렷한 구매목적보다는 분위기 좋은 카페를 찾아가듯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울산 남구 삼산동에 위치한 '더테라스가든' 역시 각 매장의 개성을 살려 울산 핫 플레이스로 주목 받고 있다.

지상 4층 규모 스트리트몰인 더테라스가든은 복합문화쇼핑 공간으로 분위기 좋은 카페부터 레스토랑, 패션의류,뷰티, 스파 매장이 즐비해 있어 친구와 약속 장소, 데이트 코스로 추천된다.

특히 이 곳은 연인들의 달콤한 기념일 데이를 맞이하며 매달 14일 특별한 이벤트를 열어 고객들을 만나고 있다. 사전에 공식페이스북을 통해 프러포즈 응모사연을 올린 참가자중 일부를 선정, 프러포즈의 기회를 제공한다. 인형탈을 쓰고 깜짝 고백하는 연인의 프러포즈 이벤트를 함께 즐길 수 있어 연인들에게 추천한다.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유명한 이곳은 전국의 핫한 맛집뿐만 아니라 음악회 등 거리공연을 개최하며 소비층을 자연스럽게 흡수한 지역 명소로 평가된다.

더테라스가든에서는 ‘계절밥상’ 등 유명 외식 브랜드부터 트렌디한 디저트 매장까지 폭넓은 연령층의 취향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테넌트들(입점 브랜드)을 만나볼 수 있다. 이곳엔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곤트란쉐리에’, ‘클램’, ‘닥터로빈’, ‘팬아시아’, ‘스시노백쉐프’, ‘옥스 스모크앤그릴’, ‘구슬함박’, ‘카츠동산’, ‘코코이찌방야’, ‘이자와’, ‘빌라 드 스파이시’, ‘키햐아’, ‘도쿄빙수’, ‘안티크코코’, ‘프렌치메이드’ 등이 입점해 있다. 특히 이곳이 주목 받는 큰 이유 중 하나는 입점 프렌차이즈 매장들의 매출이 전국 매장 중 상위권을 차지할 정도로 선전하고 있다는 데 있다.



특히 더테라스가든은 ‘울산의 차별화된 상업시설’ 이미지를 굳힌다는 전략으로, 식음료 외에도 물판과 서비스 매장을 함께 배치, 쇼핑은 물론 휴식과 여가 등 다양한 목적을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