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TV·방송

MBC 노조 “라디오 정상화…‘신동호의 시선집중’은 제작거부”

  • 금빛나 기자
  • 2017-11-14 15:50:54
  • TV·방송
전국언론노동조합 MBC본부(이하 MBC본부)가 MBC 표준FM ‘신동호의 시선집중’ 제작거부를 지속한다고 밝혔다.

14일 오후 서울 상암동 MBC 사옥 엠라운지에서 전국언론노동조합 MBC본부(이하 MBC 노조) 총파업 잠정 중단 기자회견이 진행됐다.

MBC 노조 “라디오 정상화…‘신동호의 시선집중’은 제작거부”
사진=MBC
이날 김연국 노조위원장은 “예능, 드라마, 라디오 부문 노조원들은 업무에 복귀하지만 뉴스 보도 프로그램은 제작거부를 이어갈 것”이라며 “특히 시사교양 중 공정성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프로그램, 권력에 유린당하고 장악당한 것을 방관한 사람들이 있는 한 제작거부를 이어갈 것”이라 밝혔다.

특히 MBC 표준FM ‘신동호의 시선집중’을 지목한 김 노조위원장은 “신동호의 시선집중’은 제작거부를 계속 할 것”이라 강조했다. ‘신동호의 시선집중’을 이끄는 신동호 아나운서 국장은 지난달 16일 MBC본부 소속 아나운서 28인으로부터 부당노동 행위, 형법상 업무방해죄 등으로 피소 당한 바 있다.

이어 김 위원장은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라디오는 다음주 월요일부터 전 프로그램이 정상화될 것이다. 축소방송 형태로 방송돼 온 표준FM은 내일부터 정상 방송될 것이며 음악만 나오던 FM4U는 다음주 월요일 정상화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13일 오후 MBC 대주주 방송문화진흥회(이하 방문진)는 임시 이사회를 통해 김장겸 사장 해임안을 가결했다. 김 사장은 오후 6시께 이어진 주주총회를 통해 해임됐다.

/서경스타 금빛나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