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BEST OF WHAT'S NEW 2017|가정





2017 GRAND AWARD WINNER 준 인텔리전트 오븐 / 준



■ 역사상 가장 똑똑한 조리기구

인터넷 동영상, 음식 배달 서비스, 스마트 조리기구들을 보면 아무리 요리에 재주와 의욕이 없던 사람이라도 쉽고 빠르게 요리를 할 수 있을 것 같은 희망이 든다. 스마트 조리기구 중에는 1,495달러짜리 준이 있다. 이 지능형 컨벡션 조리기구는 사용자를 위해 중요한 판단을 내려 준다. 음식을 넣으면 조리 기구 천정의 카메라가 음식을 인식한다. 그리고 그 결과에 맞춰 조리 온도와 시간을 자동적으로 정한다. 닭가슴살이나 연어 같이 다루기 까다로운 단백질 식품의 경우는 디지털 온도계가 구워진 정도를 이중 점검한다. 6개의 탄소 섬유 엘리먼트가 오븐 내의 온도를 균일하게 유지함으로서, 어디는 너무 구워지고 어디는 덜 구워지는 일이 없다.
작년 12월 출시 당시에는 브로콜리 등의 야채류나 프렌치 프라이 등의 냉동식품 등 50가지 요리의 조리법이 입력되었다. 또한 그동안 새로운 기술을 계속 학습했다. 베이컨, 햄버거 등 15가지 요리의 조리법이 추가된 것이다.


사이드와인더 줄자 / 크래프츠맨



■ 줄자 세계의 명품

크래프츠맨의 사이드와인더는 기존 줄자와는 달리 흐늘흐늘하지 않다. 줄자의 얼레가 기존 모델과 같은 방향으로 있기는 하지만, 플라스틱 케이스를 나오기 전 90도가 비틀려서 나온다. 이 때문에 마치 테이프처럼 평면에 딱 맞게 들이댈 수 있다. 4.8m와 7.5m 모델이 있다.


다이나그립 / DAP 프로덕츠



■ 속건성 접착제

몰딩, 건식벽체, 바닥 등 인테리어에는 속건성 접착제가 필요한 경우가 많다. DAP의 다이나 그립 헤비 듀티 맥스는 기존 접착제보다 건조 속도가 5배는 빠르다. 한 시간만 건조시키면 4.2kgf /cm2를 버틸 수 있다. 기존 건축용 접착제보다 13배나 더 강하다. 또한 춥고 습기찬 기후에서의 내구성도 더 강하다.


스모커 캐비넷 / 칼라마주 아웃도어 고메



■ 초강력 훈제기

훈제 고기 같은 요리는 여러 시간 동안 낮은 열을 꾸준히 가해 줘야 완성된다. 13,495달러라는 살인적인 가격을 자랑하는 스모커 캐비넷은 온도를 유지하기 위해 다양한 방식을 쓴다. 컴퓨터로 제어되는 팬이 불에 바람을 불어넣어 주고, 무게 3.2kg의 숯이 아래에서부터 위쪽으로 연소되어, 갈아 줄 필요 없이 16시간 동안 연소된다. 그동안 용기에 든 나무토막이 연소되어 훈제 풍미를 더한다.


하이드로샷 / WORX



■ 더욱 확실한 급수

창문의 곰팡이 제거하려면 물을 고압으로 뿜어야 하지만, 일반적인 정원용 물 청소기는 이런 압력을 내지 못한다. WORX의 1.7kg짜리 배터리 작동식 청소기의 모터구동식 펌프는 호스, 병, 양동이 등에서 빨아들인 물을 22.5kgf /cm2의 압력으로 오염을 제거한다. 일반 물 청소기가 낼 수 있는 압력의 5배에다 덩치 큰 파워 워셔가 필요 없다. 하이드로샷의 물 소비량은 분당 2리터로, 기존 물 청소기의 분당 16~24리터 소비량에 비하면 경제적이다.




브리타 스트림 피처 / 브리타



■ 즉석 물 필터

기존에 나왔던 브리타 정수기는 물을 거르는 속도가 느렸지만, 이제는 그렇지 않다. 새로 출시된 브리타의 스트림 피처 필터는 물을 붓는 족족 기다리는 시간이 필요 없이 신속하게 정수해 주어서 편리하다.


센터 드라이브 / 거버



■ 강력한 멀티툴

멀티툴은 다양한 공구가 들어 있는 것이 장점이지만, 한 가지 치명적인 약점도 공통적으로 갖고 있다. 손잡이가 불편해서 사용하다 보면 손이 아프다는 것이다. 그래서 거버는 최대한의 토크를 내기 위해 센터 드라이브의 비트를 약간 굴곡지게 만들었다. 비트를 펴면 단일 목적 공구처럼 공구의 중심축에 맞게 정렬된다. 또한 플라이어, 칼, 병따개 등 15가지의 믿음직한 공구들이 들어 있다.


팝 스마트 버튼 / 로지텍



■ 스마트 주택을 간단하게 제어하자

스마트 주택의 조명과 스피커를 일일이 번거롭게 조작할 필요가 없다. 벽에 6cm짜리 팝 스마트 버튼을 달아놓으면 대신해준다. 앱이 설정 중 Wi-Fi 네트워크상의 스마트 기기를 감지한 다음, 버튼을 누르면 응답하도록 프로그래밍 해준다. 특수 리모콘도 있어 TV를 켜고, 조명을 어둡게 하며 온도를 편안한 수준으로 조절하는 ‘무비 나이트’ 모드 등의 특수 모드를 만들 수 있다.


소프트실 마스크 / DDME



■ 호흡을 더욱 편안하게

대부분의 안전 마스크는 큰 결점이 있다. 사용자의 안면과 마스크 테두리의 사이에 틈이 벌어지는데, 이 곳으로 침투한 먼지와 이물질이 사용자의 폐까지 침투할 수 있다. 따라서 DDME의 소프트실 마스크는 테두리에 실리콘을 발라 이 틈새를 줄이고 얼굴에 더욱 편안하게 밀착시키며, 4중 필터를 사용해 연기, 재, 공기 오염 입자, 알레르기 유발 물질, 박테리아, 진균, 바이러스 등의 미생물들을 확실히 걸러내 사용자를 보호한다.



서울경제 파퓰러사이언스 편집부 / by Joe Brown and Sam Smith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