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사회  >  사회일반

'가상화폐 규제 반대' 청원 15만명 돌파...청와대 답변은?

가상화폐 관련 글도 5,000여 건 달해

가상화폐, 청와대, 청원, 암호화폐

'가상화폐 규제 반대' 청원 15만명 돌파...청와대 답변은?
가상화폐(암호화폐) 투자자들이 올린 청와대 국민청원 글에 15만 명이 넘는 인원이 참여, ‘거래소 폐쇄’를 둘러싼 청와대의 공식 답변을 조만간 들을 수 있게 될 전망이다.

13일 청와대 홈페이지에 따르면 청와대 국민청원 및 제안 게시판에 올라온 ‘<가상화폐규제반대> 정부는 국민에게 단 한 번이라도 행복한 꿈을 꾸게 해본 적 있습니까?’ 청원에 이날 오후 4시 41분 현재 15만 1,787명이 참여했다.

참여 인원 20만 명에 도달하면 청와대 특별보좌관이나 대통령 수석 비서관, 각 부처 장관이 공식 답변을 해야 한다.

지난해 12월 28일 작성된 해당 청원은 “일부 가상화폐를 불법적으로 사용하는 사람들 때문에, 큰 돈을 투자해서 잃은 사람들 때문에 정상적인 투자자들까지 불법 투기판에 참여한 사람들로 매도되고 있다. 국민들은 바보가 아니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청원 만료 시한이 아직 13일가량 남아 있어 현재 추세라면 수일 안에 너끈히 20만명을 채울 전망이다.

이 청원 글은 인터넷쇼핑몰 등 소상공인의 최대 현안이었던 전기안전관리법 개정 청원과 귀순 병사로 관심이 쏠렸던 권역외상센터 지원 청원, 미성년자 성폭행 형량 상향 청원에 이어 가장 많은 동의 수를 얻고 있다.

이외에도 금융감독원장의 해임을 요구하는 청원에는 3만4,000여명, 가상화폐 투자자의 억울함을 호소하는 청원에도 2만여명이 참여했다.

청와대 청원 게시판에는 가상화폐와 관련한 청원 글 수가 4,469건에 달했고, 암호화폐 관련 글도 643건으로 집계됐다.

대부분은 가상화폐 규제에 반대한다는 뜻을 밝혔지만, 일부 국민은 가상화폐를 엄격하게 규제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이기도 했다.

/강신우기자 seen@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D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