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CGV, ‘골든에그 어워즈 2017’ 시상식 개최..‘히든 피겨스’·마동석 수상

CGV는 지난 1일 CGV여의도에서 ‘골든에그 어워즈 2017(GoldenEgg Awards 2017)’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골든에그 어워즈’는 지난해 개봉한 영화 중 CGV 실관람객들로부터 높은 평가와 리뷰를 받은 6개 작품에 영광의 ‘골든에그 상’을 수여하는 시상식이다.

사진=CGV




수상작은 골든에그 종합 점수 1위를 기록한 ‘최우수작품상’과 관전포인트 부문별 1위 작품들을 포함해 총 6편을 선정해 발표했다. 관전포인트별 시상은 ‘배우연기’, ‘OST’, ‘감독연출’, ‘스토리’, ‘영상미’ 총 5개 부문으로 이루어졌다.

2017년 CGV 실관람객들이 선택한 최고의 작품으로는 영화 ‘히든 피겨스’가 선정됐다. 최우수작품상의 영예를 얻은 영화 ‘히든 피겨스’는 1960년대 미항공우주국(NASA)에서 편견과 차별을 이겨내고 주요 임무를 수행했던 흑인 여성들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히든 피겨스’는 ‘골든에그 어워즈’ 스토리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해 올해 2관왕의 영예를 얻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히든 피겨스’ 수입·배급사 이십세기폭스코리아 김성경 상무는 “영화 ‘히든 피겨스’를 통해 많은 분들이 감동과 영감을 받았으리라 확신하고 CGV 관객분들이 ‘골든에그 어워즈’ 최우수작품상으로 최고의 칭찬을 해주셨다”며 “‘히든 피겨스’가 극장에서 관객 여러분을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신 모든 분들을 대표해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관전포인트 ‘배우연기’ 부문 1위는 배우 마동석의 열연이 돋보인 영화 ‘범죄도시’가 선정됐다. 극중 ‘마석도’ 형사 역을 연기한 마동석은 시원하고 강렬한 액션으로 관객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았다.

배우 마동석은 “CGV에서 영화를 실제 관람했던 관객들이 직접 주는 상이라 더욱 뜻 깊은 수상”이라며 “CGV ‘골든에그 어워즈’의 발전을 기원하며 앞으로 더 좋은 작품으로 관객분들을 만나 뵙고 싶다”고 말했다.



‘감독연출’ 부문에는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덩케르크’가 1위로 선정됐다. ‘덩케르크’는 2차 대전 당시 프랑스 해안 덩케르크에 고립된 연합군을 탈출시키는 작전을 그린 실화 영화로, 제90회 아카데미 시상식 작품, 감독, 촬영 등 8개 부문 후보에도 올라 화제를 모았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은 “골든에그 어워즈 감독연출상을 받을 수 있게 도와준 CGV와 한국 관객분들께 정말 감사하고 크나 큰 영광”이라며 “영화 ‘덩케르크’에 보내주신 관객 분들의 뜨거운 열정에 모든 출연진과 스태프들을 대표해서 감사 인사를 드리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영상미’ 부문에는 28세기 미래 우주를 배경으로 한 영화 ‘발레리안: 천 개 행성의 도시’가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또 ‘OST’ 부문에는 액션과 완벽히 어우러진 음악 플레이리스트를 선보인 영화 ‘베이비 드라이버’가 선정됐다.

한편, CGV는 2016년 영화 평점 기준을 ‘별점’에서 ‘골든에그(GoldenEgg)’로 전격 교체한 바 있다. ‘골든 에그’ 시스템은 실제 영화를 관람한 고객들의 신뢰도 높은 평가와 생생한 리뷰, 차별화 된 관람 포인트 정보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서경스타 한해선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