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사회  >  사회이슈

캠프VR의 VR 서바이벌 게임 ‘스페이스 워리어’, 롯데월드 VR SPACE에 서비스 시작

  • 김동호 기자
  • 2018-02-15 11:00:00
  • 사회이슈
캠프VR의 VR 서바이벌 게임 ‘스페이스 워리어’, 롯데월드 VR SPACE에 서비스 시작
롯데월드 VR SPACE의 신규 VR콘텐츠인 VR 서바이벌 게임 ‘스페이스 워리어’ (사진제공=캠프VR)
VR 서바이벌 게임 ‘스페이스 워리어’가 롯데월드 어드벤처 지하 3층 아이스링크에 위치한 ‘VR SPACE’에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롯데월드 VR SPACE의 신규 VR 콘텐츠인 ‘스페이스 워리어’는 국내 VR 게임장 브랜드인 ‘캠프VR’의 메인 VR콘텐츠로, 주식회사 쓰리디팩토리에서 세계 세번째 국내 최초로 상용 서비스를 시작한 플레이어 위치 트레킹 기반 워킹 어트랙션 VR 서바이벌 게임이다.

최첨단 HMD기기와 백팩PC, 전용 총기를 착용한 후 최대 4인이 동시 접속하여 협동 플레이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타 VR 콘텐츠와의 차별성을 느낄 수 있다.

한편, ‘스페이스 워리어’를 개발한 쓰리디팩토리의 추성식 PD는 “VR 서바이벌 게임 ‘스페이스 워리어’ 서비스 오픈 이후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다.”며, “특히 2017년 하반기에는 글로벌 인터넷을 통해 접속한 상대편과 대결할 수 있는 PvP(Player vs Player) 원격대전 버전을 개발 및 상용화에 성공하며, VR 서바이벌 게임 업계를 리드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롯데월드 VR SPACE를 찾는 고객들이 ‘스페이스 워리어’를 통해 지금까지 경험 할 수 없던 새로운 VR 콘텐츠를 제공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새롭고 획기적인 신규 VR 콘텐츠로 찾아갈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포부를 밝혔다.

롯데월드 VR SPACE는 롯데월드에서 2017년 상반기 선보인 VR판타지아의 다양한 VR 콘텐츠 중 하나로 6종류 14대의 다양한 VR 콘텐츠 전용 체험 공간이다. 기존 테마파크에서 볼 수 없던 새로운 개념의 VR 체험 공간으로 HMD기기 착용 후 체험 기계 위에 올라 실제 같은 가상공간 안에서 이색적인 체험을 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