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TV·방송

비디오태그로 선정한 아이돌계의 ‘안경 선배’ 1위는 김세정..쯔위2위, 정은지3위

  • 정다훈 기자
  • 2018-03-16 08:56:35
  • TV·방송
평창올림픽 최고 스타로 등극한 여자 컬링팀 주장 ‘안경 선배’, 김은정 선수의 닉네임 덕분에 실제 착용했던 안경의 생산 물량이 평소보다 10~20배 폭증하고 컬링팀 선수들이 ‘안경 홍보대사’로 추진되는 등 평창올림픽은 끝났지만 ‘안경 선배’의 인기가 여전히 이어지고 있다.

비디오태그로 선정한 아이돌계의 ‘안경 선배’ 1위는 김세정..쯔위2위, 정은지3위

이에 연예계에서도 ‘안경 선배’를 패러디하며 안경이 다시 한번 패션업계에서 ‘잇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미디어커머스 스타트업, (주)핑거플러스(대표 유성훈)와 (주)SBS의 공동자회사인 CONAD가 운영하는 방송영상 상품 검색 서비스 비디오태그(VIDEOtag)를 통해 1년 여 간 주요 드라마, 예능 방송클립의 약 2천 5백만 조회수와 이용자 행동데이터를 근거로 ‘아이돌계의 안경 선배’ 3명을 선정했다.

이 서비스를 통해 ‘아이돌계의 안경 선배’ 1위는 동글동글한 외모에 똑순이 이미지로 사랑받는 구구단의 김세정, 2위는 가는 곳, 입는 것마다 화제가 되는 트와이스의 쯔위, 3위는 본인 SNS에 김은정을 패러디하며 안경 선배의 팬임을 알리기도 한 에이핑크의 정은지가 그 뒤를 이었다.

비디오태그(VIDEOtag)는 포털 등에서 방송영상 시청 중 영상 속 정보가 궁금할 때 화면을 멈추면 인물정보와 패션, 잡화, 가구, 가전 등 협찬상품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 서비스로 피키캐스트, 판도라티비, 스마트DMB등을 통해 베타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한편, 비디오태그(VIDEOtag) 서비스는 베타서비스에 이어 4월 초부터 카카오TV에도 적용 및 론칭 될 예정이다.

/정다훈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D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