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사회  >  사회이슈

YBM B&C, ‘위 베어 베어스’ 캐릭터 상품, 미니소 입점

문구 제품, 인형 및 기타 잡화 상품 등 가성비 좋은 상품들 지속 출시 예정

  • 김동호 기자
  • 2018-04-20 12:58:40
  • 사회이슈

YBM B&C, 위 베어 베어스

YBM B&C, ‘위 베어 베어스’ 캐릭터 상품, 미니소 입점

세계적 애니메이션 채널 ‘카툰네트워크’의 대표 애니메이션 ‘위 베어 베어스(We Bare Bears)’의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들이 4월 20일부터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SPA 브랜드 미니소에 입점한다

‘위 베어 베어스 (We Bare Bears)’는 2015년 7월부터 ‘카툰네트워크’ 채널에서 방영되고 있는 세계적 애니메이션이다. 국내에서는 페이스북, 트위터 등 여러 소셜 미디어에서 ‘한국말 하는 곰 캐릭터들’로 불리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TV 뿐 아니라, 위 베어 베어스 유튜브 채널에서도 사랑스런 곰 삼형제의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또, 모바일 게임, 워터파크, 크루즈 등을 통해 전세계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애니메이션이다.

이번에 나오는 상품은 위 베어 베어스 캐릭터 특유의 귀여움을 살린 필기구류와 노트류 등의 문구 제품과, 곰 세 마리의 푸근함을 담은 인형과 쿠션, 그 밖에 파우치, 거울 등 다양한 잡화 상품에 이르기까지 매우 다양하다.

미니소 매장은 젊은 층의 유동인구가 많은 대학가 주변과 백화점, 쇼핑몰 등에 위치하고 있어, 위 베어 베어스 상품을 좋아하는 소비자들이 ‘위 베어 베어스’ 캐릭터 상품을 더 쉽게 만날 수 있게 됐다.

YBM B&C 관계자는 “미니소와 협업을 통해 위 베어 베어스 특유의 귀엽고 푸근한 매력을 살린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유머러스한 원작 캐릭터의 특징을 살려 기발하고 재치있는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YBM B&C는 ‘위 베어 베어스’ 등 카툰 네트워크의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활용해 식ㆍ음료, 패션, 뷰티, 잡화 등 유통업 전반에 걸쳐 협업할 파트너사를 모집하고 있다. 파트너 모집과 관련해 더 자세한 내용은 카툰네트워크 샵(CNShop)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YBM B&C는 외국어 교육 기업인 YBM의 계열사다. 현재 터너엔터테인먼트네트웍스코리아(Turner Entertainment Networks Korea)로부터 라이센스를 받아 ‘위 베어 베어스’,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Adventure Time with Finn & Jake)’ 등 ‘카툰네트워크’의 캐릭터를 활용해 국내에서 다양한 머천다이징 사업을 진행 중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