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산업  >  생활

동서식품, 브랜드체험 공간 ‘맥심 플랜트’ 오픈

28일 서울 한남동 오픈...숲 속 커피 공장’ 콘셉트

  • 변수연 기자
  • 2018-04-25 10:48:23
  • 생활

동서, 맥심

동서식품, 브랜드체험 공간 ‘맥심 플랜트’ 오픈
맥심 플랜트 외관./사진제공=동서식품

동서(026960)식품은 서울 용산구 한남동 이태원로에 ‘맥심’의 철학과 감성, 전문성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브랜드체험 공간인 ‘맥심 플랜트’(Maxim Plant)를 오는 28일 오픈한다.

맥심 플랜트는 총 8개층에 연면적 1,636m²(495평) 규모로 이 중 지하 2층~지상 3층까지 5개 층을 커피 관련 문화공간으로 조성했다. 맥심이 선별한 원두로 만든 커피를 경험할 수 있는 커피 플랜트와 지난 수십 년간 사랑 받아온 맥심의 기술력을 확인할 수 있는 프로덕션 플랜트, 문화와 트렌드를 즐길 수 있는 컬쳐 플랜트 등 3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맥심플랜트의 핵심 시설은 지하 2층에 위치한 로스팅 룸이다. 방대한 커피 공정의 일부를 그대로 옮겨놓은 곳으로 맥심의 커피 전문가들이 원두의 맛과 향, 속성을 연구하는 공간이다. 여러 산지의 생두를 저장하는 9개의 사일로(Silo)에서 로스터(Roaster)로 원두가 자동 투입되는 모습을 볼 수 있고, 로스팅 프로파일링이 가능한 고성능의 메인 로스터를 포함해 5대의 로스터가 비치되어 있다.

또한 지하 2층에서는 고객들이 커피에 대한 교육을 듣거나 다양한 커피추출 방식을 체험할 수 있는 커피 아카데미를 운영할 예정이다.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는 각각 라이브러리, 카페 및 문화 공간으로 꾸며졌다.

3층 ‘더 리저브’ 에서는 지난 50년동안 수십만 톤의 원두를 다뤄온 맥심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집대성한 원두 아카이브(Archive)에 기초해 엄선한 24개의 스페셜티 커피 블렌드를 선보인다. 동서식품은 “맥심 플랜트는 지난 50년간 한결같이 좋은 커피를 추구해온 동서식품의 철학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고자 마련한 공간”이라고 설명했다.
/변수연기자 dive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D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