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증권  >  종목·투자전략

‘경협 건설주의 목표가’ 이것만 알 수 있다면 지금 당장 들어갈텐데! 목표가 공개

  • 김도건 기자
  • 2018-06-20 10:41:44
  • 종목·투자전략
남북경협주 중 가장 화끈한 건설, 토목, SOC, 철도! 목표가는 얼마로 잡아야하나?

시나리오별 투자전략이 필요! 최악의 시나리오와 최고의 시나리오별 대응법

밥TV 혜암전문가 철도, 시멘트, 건설, 플랜트 별로 목표가 산정방법 공개(=>바로 확인하기)

잠시 흔들리던 남북경협주들이 이제는 차별화 양상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전체 시장 분위기가 좋지 않기 때문에 경협주에 대해 걱정이 되는 것은 마찬가지…...

시총 대형주들도 급락하고 있는 지금 가장 중요한 것은 경협주들을 비롯한 시장 대장주들의 목표가를 얼마나 잡는냐이다. 얼마를 잡느냐 따라서 지금 매수를 따라갈 수도 있고 보유자들 역시 참고할 수 있는 사항이기 때문이다.

밥TV 혜암전문가 지금 바로 올라타야 하는 남북경협주 종목(=>바로 종목 확인하기)

그래서 본지에서는 밥TV 혜암전문가에게 가장 핫한 테마인 건설, 철도, SOC 관련주들의 목표가 산정방법들을 인터뷰하였다.

1. 철도

철도 관련주들은 중국과 러시아를 이어가는 북한의 철도길이 노후화되어 고속열차가 지나갈 수 없다는 점에서 가장 각광을 받고 있다. 밥TV 남북경협주 전문인 ‘AG사단’ 김정철본부장은 “특히 북한은 통제가 용이한 철도운송을 육상운송 수단 중에 가장 선호한다.”고 한다.

2. 시멘트(=>해안수송까지 가능한 시멘트 종목 바로 확인하기)

밥TV ‘혜암’은 “철도 건설이든 도로건설이든, 비행장 건설이든 무엇이든지 시멘트가 들어간다. 단지 더 들어가느냐 덜 들어가느냐의 차이다.”라고 한다. 또한 북한의 시멘트 매장량이 많지만 사실상 당장 개발해서 쓸 수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당장 시멘트를 남한에서 공급해야 하며 동해안에 있는 해양수송이 가능한 시멘트 업체들의 수혜가 예상된다고 한다.

3. SOC, 건설, 토목

밥TV 혜암전문가는 “결국은 남북경협의 기초는 바로 SOC, 토목, 건설이다. 결국 철도, 멘트도 다 연결되는 것들이다.”라고 한다.

대표종목들을 총 망라하면 토목, 건설에 특수건설, 남광토건부터 철도엔지니어링 전문 현대로템, 에스트래픽(철도신호), 쌍용양회(003410)(시멘트), 아세아시멘트, 대아티아이(철도제어시스템), 우리기술(원전제어계측), 중앙오션(054180)(해양운송 관련) 뿐만 아니라 철강, 금속에 영흥철강, 티플랙스 등 종목들이 쏟아져나온다. (=>알려지지 않은 남북경협 건설주 바로 확인하기)

하지만 밥TV의 ‘혜암’은 이 종목들의 대응방법과 최종 목표가가 가장 중요하다며 2007년 플랜트 및 건설 경기가 가장 고점일 때의 PBR을 잘 비교하라고 한다. 가장 대장주인 현대건설의 경우 가장 최고의 시나리오가 나올 경우 아직 상승여력 48%가 남아있다고 한다. (=>각 종목별 현재 상승여력 확인하기)

특히 밥TV ‘혜암’ 대표는 남북 경협사업의 각 시나리오별 업종 PBR, PER 멀티플 적용 방법이라는 기법으로 현재 목표가들을 정확하게 맞춰내고 있다. 그래서 주식투자는 예측보다 대응의 예술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다.

밥TV 혜암 무료라이브방송을 통해 관련 종목들의 대응방법을 모두 공개한다고 하니 이제 필수종목이 되어버린 남북경협주에서 성공투자하시길 기원한다.

참가방법 : 밥TV -> 혜암 “무료라이브방송신청” 클릭 후 입장 [=>무료라이브방송 참여하기]

참가혜택 : 무료종목추천, 무료종목상담, 무료시황 서비스

▲밥TV HoT issue 종목▲

동방(004140), 중앙오션, 쌍용양회, 투윈글로벌(066410), 부산산업(011390)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D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