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산업  >  기업

코오롱그룹, '무지개 디딤돌 멘토링 3기' 종결식

  • 박성호 기자
  • 2018-06-24 13:31:51
  • 기업
코오롱그룹, '무지개 디딤돌 멘토링 3기' 종결식
코오롱그룹이 23일 서울 중구 서울시 NPO지원센터에서 진행한 무지개 디딤돌 멘토링 3기 종결식에 참여한 멘토와 멘티가 함께 만든 ‘소망팔찌’를 보여주며 환하게 웃고 있다./사진제공=코오롱그룹
코오롱(002020)그룹은 지난 23일 서울 중구 서울시NPO지원센터에서 ‘무지개 디딤돌 멘토링’ 3기 종결식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무지개 디딤돌 멘토링’은 경제적 문제와 문화 차이로 인해 학업에 적응이 어려운 다문화 및 이주배경 청소년을 위한 멘토링 사회사업으로 비슷한 환경에서 커온 대학(원)생이 멘토가 돼 실질적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3기 활동에 참가한 41명의 멘토와 멘티는 지난해 10월부터 9개월간 매월 한국어 학습을 비롯해 진로 지도, 문화체험, 예체능 활동 등을 함께하며 고민을 나누고 경험을 공유했다. 이날 종결식에서는 서창희 코오롱사회봉사단 총단장과 고의수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 무지개청소년센터 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그 간의 활동내용을 공유하고 우수팀 시상에 이어 멘토와 멘티가 함께 ‘소망팔찌’를 만들고 서로에 대한 감사와 응원이 담긴 카드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코오롱그룹은 요리사를 꿈꾸는 다문화·이주배경의 청소년들이 한식조리기능사자격증을 따도록 지원하는 ‘꿈을 잡(Job)아라’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2015년부터 현재까지 48명의 청소년들에게 한식조리기능사 교육을 지원했고 현재 9명이 자격증을 취득하기도 했다.
/박성호기자 junpark@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D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