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산업  >  기업

홍종학 장관, 싱가포르 현지 기업인 간담회

해외 진출 국내 기업 대표 애로사항 청취

홍종학 장관, 싱가포르 현지 기업인 간담회
홍종학(왼쪽 두번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싱가포르 진출 기업 대표들과의 조찬 간담회에서 기업인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듣고 있다. /사진제공=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부는 13일(현지시간) 오전 싱가포르에서 홍종학 장관이 현지 진출기업 대표들과 조찬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해외 진출에 성공한 기업인들을 격려하고, 현장의 어려움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인이 설립한 동남아 유통채널을 활용한 한국 중소·벤처기업 제품의 동남아 진출 방안도 함께 논의했다.

유통·마케팅·제조·프랜차이즈 등 다양한 업종의 기업 관계자들은 정부에 바라는 점을 가감 없이 전달하고 홍장관과 소통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들은 한국에서 우수한 인재를 데려와 현지에서 함께 일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건의했다. 이에 대해 홍 장관은 “현 정부는 일자리 정부를 표방하고, 일자리를 늘리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해외에 진출한 우리기업들이 만들어낸 현지 일자리는 매우 값진 것으로, 글로벌 역량이 있는 인재와 연결되어 취업이 성사될 수 있도록 정부도 노력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이어 “이번 싱가포르 경제사절단의 상당수를 소상인들이 주로 종사하는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참여시킨 것은 서민경제 성장의 중요성을 감안한 것”이라며 “수출지원기관간 협업을 통한 소상공인의 해외진출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관련 사업예산을 별도로 편성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한국인이 설립한 싱가포르 1위 온라인쇼핑몰 Qoo10(큐텐)과 인도네시아 홈쇼핑 채널인 스마일홈쇼핑 관계자와 함께 한국의 우수 중소기업제품 발굴 및 성공적인 현지유통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중기부는 국내외 판로지원 사업을 통해 발굴된 유망 제품정보 공유, 매칭 상담회 개최, 현지 가격 경쟁력 확보를 위한 물류 최적화 등에 협력키로 했다.
/서민우기자 ingaghi@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D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