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사회  >  사회이슈

“방송 소개된 복날 원기회복 위한 이색 조개갈비찜” 서울 맛집 ‘인기명’

  • 김동호 기자
  • 2018-07-13 10:30:00
  • 사회이슈
“방송 소개된 복날 원기회복 위한 이색 조개갈비찜” 서울 맛집 ‘인기명’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면서 더위에 지쳐 무기력해짐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맘때면 한 해 더위를 물리치기 위한 의미로 보양식을 즐기는 복날을 위해 준비한다. 삼복 중 첫 번째 날을 초복이라고 칭하는데, 다가오는 7월 17일이 바로 2018년 초복이다.

몸에 좋고 맛도 좋은 보양식 요리로 더위를 시원하게 사라지게 해줄 조개와 해물은 몸보신에 대표적인 보양 식재료 중 하나로 꼽힌다. 보양식은 복날에만 찾아 먹는 것이 아닌 몸이 허약해졌음을 느끼거나, 면역력을 높이고 싶을 때, 허기질 때, 몸에 좋은 요리가 먹고 싶을 때 등 평소 자주 섭취하는 것 또한 기력 회복에 도움이 된다.

이에 보양식 재료를 다루는 음식점도 다양한데, 그 중 인에프앤씨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기명’은 바다향 가득한 해산물과 시원한 국물이 인상적인 조개찜을 제공해 서울 가볼 만한 곳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 음식점은 KBS 생생정보통에서 다양하고 신선한 제철 해산물과 함께 푸짐한 소갈비 찜을 대형 전골 팬에 푸짐하게 제공하는 서울 맛집으로 두 번이나 소개된 바 있다.

‘조개갈비찜’이라는 이름의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건강한 보양식 외식문화를 선도하며 눈길을 끈다. 타우린 성분이 주가 되어 혈압을 낮춰주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는 키조개, 가리비, 홍합 등의 각종 조개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원기회복에 도움을 주는 전복, 오징어, 낙지, 문어 등의 해산물도 풍부한 조개찜이 한쪽에 자리 잡았다. 그 옆으로는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한 소갈비 찜이 두둑하게 자리 잡아 푸짐함은 물론 이색적인 면모까지 갖춘 인기명은 서울 데이트 코스, 서울 맛집 베스트10으로 만족도가 높다.

서울 조갈찜이라고 불리는 시그니처 메뉴는 다 먹고 나면 좋은 기운이 몸 안에서 퍼지는데 몸에 좋은 식재료가 푸짐하게 들어가기 때문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부추, 단호박, 브로콜리, 베이비콘, 어묵, 떡, 당면 등의 부가적인 재료도 아낌없이 들어가며, 11가지의 한약재로 우려낸 한방육수의 맛도 좋아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복날 보양식으로 제격이다.

생생정보통 맛집 시그니처 메뉴인 조갈찜뿐 아니라 랍스터 조갈찜, 조개찜, 랍스터 조개찜, 전복공룡뼈찜, 통문어튀김, 낙지호롱꼬치, 왕새우튀김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돼 있다. 어떤 메뉴를 주문해도 최상의 식재료를 사용해 질기지 않아 어린아이들부터 어르신들까지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최상의 식재료와 정성을 깃들어 만든 음식을 손님에게 제공하기 때문에 건강한 보양식 하면 떠오르는 서울 유명 맛집으로 명성이 자자한 인기명은 역삼 본점을 시작으로 선유도점, 삼성점, 교대점, 방이점, 마곡점, 마포점, 장안점 등 10여 개가 넘는 서울 지역에서 활발히 운영 중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D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