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증권  >  시황

[오늘의종목] 하이즈항공, 보잉·에어버스 여객기 주문 폭증에 밸류체인 부각

  • 박호현 기자
  • 2018-07-17 08:49:20
  • 시황
보잉과 에어버스 등 글로벌 항공기 제작업계의 주문량이 급증하면서 하이즈항공(221840) 등 항공기 부품사들의 실적 역시 상승세를 탈 것으로 기대된다.

17일 항공업계와 외신에 따르면 올해 보잉과 에어버스가 세계 항공사에 납품할 여객기 물량은 총 1,600대를 웃돈다. 데니스 뮬렌버스 보잉 최고경영자는 “20년 간 항공기 수주 물량은 4만7,300대(약 7조달러)로 추정된다”며 “이는 전년 예측치보다 2,000대 증가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여객기 수요가 밀려드는 것은 항공 수요가 크게 늘고 있기 때문이다. 국제항공운송협회에 따르면 올해 항공 승객은 2010년(27억명)에 63% 증가한 44억명에 달할 것으로 평가했다.

특히 이들 항공기 제조사는 부품 공급 지체 현상을 보이고 있어 부품 공급사의 일감을 갈수록 늘어날 전망이다. 에어버스는 브리티시항공 등에 대한 중단거리 A320네오 납품 기일을 지키지 못한 바 있다. 엔젠공급사로부터 2달 넘게 엔진 공급을 받지 못했다.

항공기 부품 제조사인 하이즈항공은 5월 미국 보잉사와 스페어 부품 일체에 대한 장기 직납계약 등을 체결하며 주요 항공기 제조사와 꾸준한 매출 관계를 맺고 있다. 또 6월엔 중국BTC와 보잉사 항공기에 들어가는 796억원 규모 부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박호현기자 greenlight@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D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