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산업  >  기업

LIG넥스원, 한양대와 국방·해양산업 핵심기술 개발 '맞손'

  • 김우보 기자
  • 2018-07-18 14:30:38
  • 기업
LIG넥스원과 한양대학교가 국방 및 해양산업 핵심기술 발전을 위한 산학협력을 본격화한다.

LIG넥스원은 18일 안산시 한양대 에리카 캠퍼스에서 김지찬 대표이사와 이영무 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방위산업과 해양산업의 핵심기술 공동연구개발을 위한 산·학 협력 협약서’ 체결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LIG넥스원과 한양대학교 미래해양연구센터는 해양 분야를 중심으로 국방·산업 기술 개발을 위한 다양한 연구과제를 공동 수행하게 된다. △혁신클러스터 기반 구축 △기술자문·정보공유 △인적교류·교육지원 등 연구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산학협력활동도 추진할 예정이다.

LIG넥스원은 수상함 및 잠수함 소나체계부터 항만감시체계, 수중유도무기, 무인수상정·잠수정에 이르기까지 해상 및 수중 전장환경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무기체계를 개발해 온 만큼, 한양대학교 미래해양연구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해양 분야에서의 기술역량을 한층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이사는 “LIG넥스원은 40여년간 대한민국 자주국방을 위해 첨단 무기체계 연구개발 및 국산화를 위해 노력해왔다”며 “이번 협약식이 해양분야 국방기술은 물론 스핀오프(Spin-off) 등을 통한 산업기술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우보기자 ub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D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