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증권  >  종목·투자전략

‘여름 해외휴가비’ 챙겨주는 무역전쟁….최고 수혜주와 매도투자 기법

  • 김도건 기자
  • 2018-07-20 17:25:22
  • 종목·투자전략
미중무역전쟁 관세 부과 결정….EU 역시 철강 세이프관세 도입 검토

중국 미국산 대두 7월1일 수입분까지만 기존 관세. 5일에 도착 대두부터 25% 관세부과

대두, 대두박, 구리가격 폭락세….원료 수입산업에 집중 수혜 예상.

서울경제TV 톡스타가 공개하는 ‘무역전쟁으로 여름 휴가비 버는 기법’[=>바로 확인하기]

미국과 중국의 무역전쟁으로 전 세계 증시가 몸살을 앓고 있는 가운데 미국이 예정대로 7월6일 자정 25% 관세를 부과하면서 전 세계의 무역전쟁이 점화되었다.

글로벌 무역규모 축소에 따라 한국의 수출경기 역시 걱정스러운 상황이지만 반대로 수혜 받는 업종들이 하나 둘씩 나타나고 있다. 일단 대두가격 하락에 따라 샘표, 샘표식품(248170) 사조해표가 움직이기 시작했고 수산주들 역시 덩달아 같이 급등하고 있다.

하지만 서울경제TV 톡스타 전문가들은 단순한 이슈로 급등하는 종목보다 구조적으로 상승이 가능한 업종에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며 구리가격과 유가의 흐름을 잘 지켜봐야 한다고 한다.

톡스타 설리 전문가 “대두, 구리 해외선물 매도로 이미 하반기목표 수익완료” [=>하락시 폭발적인 수익을 보여주는 해외선물 초보교육 바로가기]

대두가격 대폭락! 중국은 이미 수입다변화…대두 수입 관련주 급등세

대두가격이 최근 2달동안에 30% 넘게 폭락했다. 이유는 바로 중국의 관세부과로 미국산 대두가격이 수요가 줄었기 때문이다. 반면 대두 관련 농산물 수입을 하는 종목들은 원가절감으로 급등세를 기록하고 있다. 대표적인 종목이 바로 사조해표와 샘표 등이다. 톡스타의 ‘설리’ 전문가는 또한 종목투자 말고도 대두와 구리는 해외선물 CME상품으로 등록되어 있어서 매도 즉 미리 파는 투자방법으로 많은 수익 얻은 상태라며 실시간 서울경제TV TV생방송에서 수익금을 공개했다.

글로벌 5G 싸움! 반도체와 제약바이오, 내수주 등도 수혜가능[=>급반등 종목 확인하기]

무역전쟁이 장기화되면 결국 피해를 입겠지만 단기간으로 그칠 경우 미국산 반도체를 사용했던 중국이 대거 한국산 물량으로 갈아탈 가능성도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마이크론은 중국내 반도체 판매가 금지된 상황이다.

미국 역시 애플의 아이폰 부품 생산을 그 동안 대만기업이었던 폭스콘이 많이 담당했지만 폭스콘이 중국에 공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삼성전자(005930) 등으로 갈아탈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는 것이다.

단기, 스윙 주도주 전문인 톡스타의 ‘제천대성’ 전문가는 이 밖에 중국이 미국을 제외하고 관세장벽을 낮춘 제약바이오와 농산물 등 수입하여 가공하는 내수주들이 주로 수혜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한다.

구리, 아연 등 산업금속, 중국 폐기물처리 반입금지, 유가흐름에 따른 수혜주

대두와 함께 역사적인 하락세를 연출 중인 구리는 산업금속에서 대표적인 금속으로 손꼽는다. 구리 가격 급락으로 인해 관련 종목들이 수혜가능성도 있는 상황. 밥TV 피터팬 전문가는 아직까지 부각되고 있는 않지만 확실한 수혜주들 역시 쉽게 찾을 수 있다며 반드시 무료방송에 참여하여 관련주 흐름을 정리할 것을 권했다.

큰 위기에 직면한 글로벌 증시! 하지만 큰 위기는 곧 큰 기회라는 점을 반드시 기억하면서 밥TV의 무료방송을 통해 기회를 포착할 수 있기를 기원한다.

참가방법 : 톡스타 -> 설리 -> “무료방송” 클릭 후 입장 (=>무료방송 참여하기)

참가혜택 : 무료종목추천, 무료종목상담, 무료시황 서비스

▲톡스타 HoT issue 종목▲

샘표식품, 삼성전자, 동원수산(030720), 디딤(217620), 현대건설(000720)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D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