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경제 · 금융  >  금융가

[머니+베스트컬렉션] SC제일은행, 디지털 전용 'e-그린세이브예금'

공동구매 금액따라 최고 年 2.3% 금리 혜택

[머니+베스트컬렉션] SC제일은행, 디지털 전용 'e-그린세이브예금'
SC제일은행 모델들이 디지털 전용 정기예금 공동구매 특별판매 이벤트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공=SC제일은행

SC제일은행은 이달 30일까지 디지털 전용 정기예금인 ‘e-그린세이브예금’(만기 12개월)에 대해 모집금액에 따라 최고 연 2.3%(세전) 금리를 제공하는 공동구매 특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SC제일은행은 지난 2017년 7월부터 총 11회 공동구매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올해는 총 5회 중 3회의 이벤트에서 각각 1,000억원의 판매한도가 전액 소진돼 이벤트를 조기종료 한 바 있다.

e-그린세이브예금의 고객 적용 금리는 모집 마감일인 오는 30일까지의 최종 모집금액에 의해 결정된다. 최종 모집금액이 200억원 미만일 경우 기본금리인 연 2.0%(연 1.9%·월 이자지급식), 200억∼500억원 미만인 경우 연 2.1%(연 2.0%), 500억∼800억원 미만일 경우 연 2.2%(연 2.1%), 800억원 이상일 경우 연 2.3%(연 2.2%)로 금리가 확정된다. 다만 오는 30일 이전에라도 모집금액이 총 판매한도인 1,000억원에 도달하면 이벤트는 조기 종료된다.

e-그린세이브예금은 SC제일은행의 인터넷뱅킹 및 스마트폰뱅킹, 비대면 금융거래 모바일 앱인 ‘셀프뱅크’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셀프뱅크 앱을 이용하면 평일 오전 9시부터 밤 9시까지 공인인증서 없이 쉽고 간편하게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 계좌당 가입 한도는 100만원 이상 5억원 미만이며, 개설 가능 계좌 수는 제한이 없다.

김용남 SC제일은행 수신상품팀 이사는 “공동구매 이벤트를 통해 제공되는 최고 금리는 시중은행 정기예금과 비교해 경쟁력 있는 수준”이라며 “복잡한 조건 없이 모집금액이 많이 모일수록 더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는 공동구매 방식으로 인해 고객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고 말했다. /김민정기자 jeong@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D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