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증권  >  종목·투자전략

‘제약바이오 다음은 경협주, 그 다음 전기차’ 순환매 순서만 알아도 너무 쉬운 시장

  • 김도건 기자
  • 2018-07-30 17:56:13
  • 종목·투자전략
중국의 창성바이오가 가짜백신으로 상장폐지 위기. 국내 제약바이오주들도 덩달아 급락.

제약바이오가 급락하자 이번에는 경협주가 급등세. 다시 한번 순환매 입증.

서울경제TV 톡스타 전문가들 ‘제약바이오 경협주 순환매 길목지키기’ 기법공개[=>바로 확인하기]

전일 코스닥 급락의 주요 원인은 바로 제약바이오의 급락에 있었다. 투심이 완전히 무너진 상황에서 중국의 가짜 백신 관련된 뉴스가 나오자 투매로 이어졌다. 중국의 유명 제약업체인 창성바이오가 가짜 백신 제조사실이 알려진 뒤 주가는 급락하고 이에 따른 신뢰문제로 국내 제약바이오들의 투심마저 꺽인 것이다.

하지만 이 상황에서 기다렸다는 듯 반등한 테마가 있었으니 바로 경협주들이다. 다시 한번 제약바이오와 경협주의 상반되는 순환매패턴이 맞아떨어진 것이다. 최근 시장의 이러한 순환매 법칙에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기법으로 서울경제TV 톡스타 전문가들의 순환매 따라잡기를 알아보았다.

톡스타 ‘상한가형제’ 전문가 “제약바이오 -> 경협주 -> 전기차 수혜주 순환매 기법공개(=>바로 확인하기)

초보자들이 할 수 있는 방법은 제약바이오든 경협주든 대장주 위주의 분할매수

서울경제TV 톡스타의 ‘상한가형제’ 전문가는 가장 쉬운 방법으로 ”제약바이오와 경협주들 중 대장주 위주로 분할매수로 잡고 짧게 치고 빠지는 것.“이라고 한다. 하지만 밀릴 때 낙폭이 크기 때문에 결코 좋은 방법은 아니고 저평가 실적주로 접근할 경우 저평가나 실적이슈가 부각되지 않으면 반등폭이 높지 않아 손실이 날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

그래서 반드시 가장 빠르게 움직이는 대장주로 접근해야 하는데 반등시 탄력이 약해지고 있는 제약바이오보다는 경협주들 중 대장인 대아티아이, 부산산업, 현대시멘트, 특수건설 등을 위주로 접근해야 한다고 한다.

특히 분할매수 타점이 중요한데 톡스타 ‘상한가형제’ 전문가는 무료톡방을 통해서 3분할과 5분할기법의 실전응용을 배운다면 충분히 좋은 수익을 거둘 수 있다고 한다.

길목지키기….빠질 때 오히려 매수하는 기법! 중급자 이상! (=>관련 종목 바로 확인하기)

서울경제TV 톡스타 우먼파워를 보여주고 있는 여성듀오 ‘설리’ 전문가는 일단 가장 중요한 매수급소 자체가 이렇게 제약바이오처럼 폭락할 때라고 한다. 하지만 추가하락시에 더욱 크게 손실날 가능성이 높은만큼 고난이도 기법이 필요한데 일단 공개할 수 있는 기법으로는 5거래일 양봉, 3거래일 양봉기법이 있다고 한다. 하지만 이것도 종목선택이 매우 중요하다고 한다.

일단 관심있게 봐야할 제약바이오 종목들로 강스템바이오텍, 엔지켐생명과학, 바이로메드 등 당장 임상이슈가 코앞에 있는 종목들을 선별해야 한다고 한다. 그렇게 되면 다시 경협주가 급락하면서 제약바이오가 급등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기 때문이다.

순환매의 또 다른 한 축 전기차 테마! 손바뀜이 있을 때 가장 먼저 치고 나갈 종목은?

서울경제TV 톡스타 전문가들은 제약바이오와 경협주 이외에도 전기차 관련주가 순환매의 한 축이라고 한다. 그래서 포트폴리오를 짤 때 제약바이오, 경협주와 함께 전기차 관련주를 반드시 포함할 것을 권하고 있다. 실제로 오늘 전기차 테마가 일제히 급등을 보여주면서 순화매 양상을 보이고 있다. 서울경제TV 톡스타 ‘상한가형제’ 전문가는 이번 순환매 자리에서 급등 가능성이 높은 제약바이오, 경협주, 전기차 수혜주를 모두 정리해놓은 상태라며 반드시 이번 톡스타의 무료톡방 이벤트를 통해 폭염을 한방에 날려줄 썸머랠리 영웅종목을 잡아보도록 하자

참가방법 : 톡스타 -> 상한가형제 -> ”무료카톡신청“ 클릭 후 입장 (=>무료카톡방 참여하기)

참가혜택 : 무료종목추천, 무료종목상담, 무료시황 서비스

톡스타 TV방송시간 : 서울경제TV 채널 월~금 저녁 8시~9시

▲톡스타 HoT issue 종목▲

승일(049830), 엠코르셋(204020), 현대일렉트릭(267260), 텔루스(196450), 남광토건(001260)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D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