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산업  >  생활

동원, 국내 유일 100% 生 훈제연어 출시

노르웨이서 냉장 상태로 들여와 부산 공장서 훈연한 뒤 소비자에게 전달

  • 변수연 기자
  • 2018-08-06 10:44:32
  • 생활
동원, 국내 유일 100% 生 훈제연어 출시
동원 에어익스프레스 훈제연어 2종./사진제공=동원산업

동원산업(006040)이 국내시장에 100% 生 훈제연어를 선보인다. 동원산업은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국내 연어시장에서 한 해 가장 많은 양의 연어를 수입해 유통, 가공하는 국내 1등 연어 회사다. 동원산업은 올해 냉장연어 부문 강화를 통해 국내 연어시장 성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한 동원 에어익스프레스(AIR EXPRESS) 훈제연어’는 냉장연어를 노르웨이부터 항공직송으로 들여와 부산 연어가공공장에서 곧장 훈연한 뒤, 냉장상태 그대로 소비자에게 전달된다.

이 제품은 노르웨이의 슈페리어 등급 생연어만을 활용해 만들었다. 훈연과정 역시 26℃ 내외로 약 6시간 동안 훈연하는 유럽 정통 콜드스모크 방식을 사용했으며, 별도의 첨가물 없이 국내산 참나무와 소금만 사용됐다.

국내 연어시장은 지속 성장 중이다. 지난 1997년 약 2,000 톤에 불과하던 수입량은 2011년 들어 처음 1만 톤을 넘어섰고 올해는 3만 톤을 넘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동원산업 이명우 사장은 “참치에 이어 연어에서도 국내 1위, 나아가 세계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속 투자할 계획”이라며 “향후 고등어, 갈치, 새우 등 주요 수산식량 관련 사업을 확대해, 글로벌 수산식량자원 확보 경쟁에서 국가대표로 활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변수연기자 dive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