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부동산  >  오피스·상가·토지

상가정보연구소, ‘빅데이터 상권분석 시스템‘ 오픈

SK텔레콤·현대카드·부동산114 빅데이터 활용
지역·상권·업종 별로 상권 분석 보고서 제공

  • 이재명 기자
  • 2018-08-10 10:46:00
  • 오피스·상가·토지
상가정보연구소, ‘빅데이터 상권분석 시스템‘ 오픈

클릭 한 번으로 지역별 선택 업종에 따라 고객의 소비 패턴을 분석하는 상권분석 시스템이 공개된다.

수익형부동산전문기업 상가정보연구소가 빅데이터 기반 상권분석 서비스인 지오비전 ‘상권분석 시스템’을 공식 오픈한다고 10일 밝혔다. 상가·오피스텔·오피스 등 수익형부동산 투자자, 점포 창업자, 분양 마케팅기업 종사자, 분양 상담사 등을 위한 심층 보고서를 쉽고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도록 하는 목적이다. SK텔레콤이 개발·운영하는 ’지오비전 심층 상권분석 서비스’ 시스템을 상가정보연구소 웹사이트에 구축했다.

특히 이 시스템은 SK텔레콤, 현대카드, 부동산114 등이 보유한 국내 최대 수준의 방대한 데이터베이스를 지도와 결합해 매출 및 유동인구, 지역·상권 분석 등 고급정보를 알아보기 쉽게 정리할 수 있다.

사용법도 간단하다. 결제 후 시스템에 접속해 지역찾기, 상권선택, 업종선택 등 3단계 설정하고 몇 초 후 완성된 보고서를 열람하고 PDF파일로도 내려받을 수 있다.

이상혁 상가정보연구소 선임연구원은 “심층 상권분석서비스는 전문 컨설팅 수준으로 다양한 통계 데이터를 다각도로 분석한 심화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편 연구소는 상권분석시스템 공식 오픈 기념으로 2개월간 가격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서비스는 상가정보연구소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이재명기자 nowlight@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