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경제 · 금융  >  보험·카드

AIA생명 "걷기목표 달성땐 보험료 할인"

'바이털리티 XT 건강걷기' 서비스

AIA생명이 주 단위 걷기 목표(주간 미션)를 달성하면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AIA생명은 SK C&C, SK텔레콤과 손잡고 ‘AIA 바이털리티(vitality) XT 건강걷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AIA생명 고객이나 SK텔레콤 고객이 바이털리티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주간 미션을 달성하면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바이털리티 포인트에 따라 부여된 브론즈와 실버·골드·플래티늄 멤버십 등급 기준으로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다. SK텔리콤 통신요금 할인, 매주 스타벅스 커피 1잔, 뮤직메이트 400회 음악 듣기, 영풍문고 4,000원 상품권 중 한 가지 혜택도 주어진다.

미국 심장학회 조사에 따르면 일반 성인은 하루에 보통 6,000보 내외로 걷는다. 이에 AIA생명은 하루 걸음 수 7,500보당 50포인트, 1만2,500보당 100포인트를 제공한다. 몸무게와 흡연 여부 등 건강정보를 입력하고 설문조사 등을 진행해도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24일부터 이용 가능하다. 앱을 내려받은 뒤 본인인증 및 회원가입을 거치면 된다. 만 18세 이상 내국인 중 SK텔레콤 가입자나 AIA생명 고객이 대상이다. 보험료 할인이 가능한 AIA 바이털리티 통합 보험상품은 다음달 초 출시될 예정이다.
/김민정기자 jeong@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