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증권  >  종목·투자전략

'4조원 증액'된 일자리예산에 수혜주들과 4차산업혁명 정부 정책 관련주는?

  • 김도건 기자
  • 2018-08-29 17:45:51
  • 종목·투자전략
文정부 슈퍼예산 471조원을 쏟아부어 경제살리기! 4차산업혁명에 집중 육성

일자리 부분에도 강력한 드라이브 예고. 창투사 관련주들 들썩.

5G 삼성전자 3.5GHz 대역 5G통신장비를 공개하며 반격시작.

서울경제TV 톡스타 전문가들 “2019년 슈퍼예산 최대 수혜주” 공개 (=>바로 확인하기)

정부에서 새해 예산안으로 471조원의 역대 최대 규모 예산을 편성하면서 벌써부터 수혜주들에 대한 예상이 시장에서 나오고 있다. 복지예산이 많이 증액되지 않았고 일자리부분에 집중되면서 희비가 엇갈리고 있는 가운데 4차산업혁명과 일자리 관련 종목이 최대 수혜주로 부각되고 있다.

그래서 서울경제TV 톡스타에서는 새해 예산안을 통한 국내 증시 수혜주를 알아보았다.

서울경제TV 톡스타 ‘더블팀’ “창투사 관련주 중에 성과를 낼 종목” 공개(=>종목 바로 확인하기)

가장 이슈를 받고 있는 것이 소득주도성장의 역효과로 일자리문제에 집중되었다. 공무원 증권 규모 및 일자리 예산이 23조 5천억원으로 3조원 이상 증액되면서 이 부분에 대한 집중 수혜를 예상하고 있다.

서울경제TV 톡스타 ‘더블팀’ 전문가는 내일 장부터 당장 움직일 종목들이 많이 있다며 상장된 모든 창투사에 대한 일제 점검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한다.

대표적인 종목이 벤처캐피탈 업체인 DSC인베스트먼트, 대성창투, 창투사로 창업지원을 하고 있는 에이티넘인베스트, 시설대여 및 할부금융업을 영위하는 우리기술투자, 벤처캐피탈 탑픽인 SBI인베스트먼트 등이 있다.

서울경제TV 톡스타 ‘더블팀’ 전문가는 “각 창투사들마다 특징이 있다며 반드시 수혜를 받을 수 있는 대장주로 기술적 접근.”이 필요하다고 한다. 그래서 반드시 잡아야할 창투사 종목을 밥TV 무료카톡방에서 공개한다고 한다.

서울경제TV 톡스타 ‘더블팀’ “5G, 자율주행, 전기차 등 4차산업혁명 실질 수혜”(=>종목 바로 확인하기)

서울경제TV 톡스타 ‘더블팀’ 전문가는 창투사 테마는 기술적 접근만 가능하지만 실적과 같이 연동해서 나올 수 있는 분야는 4차산업혁명 관련주라고 한다. 특히 최근 이 섹터가 주가가 급등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이 쪽 분야에서 영웅주를 발굴해야 한다며 5G 관련주들을 반드시 눈여겨보라고 한다.

특히 5G통신장비는 국가기간망이기 때문에 더욱 신중한 결정이 요구되는 상황! 아직 통신장비 시장에서 점유율이 미미한 삼성전자는 지난 달에 화웨이의 주력인 3.5GHz 대역의 통신장비를 공개했다.

삼성전자 or 화웨이에 납품하는 통신장비 관련 수혜주들은? (=>수혜주 바로 바로가기)

서울경제TV 톡스타 ‘더블팀’ 전문가는 일단 삼성전자 5G관련주로 서진시스템, 알엔투테크놀로지, 와이솔을 뽑았다. 최근 주가 흐름도 삼성전자의 대반격과 맞물려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그리고 이 밖에 유비쿼스와 다산네트웍스를 차선호주로 제시했는데 “최근 미중 무역전쟁으로 5G패권에 대한 필요성을 인식하면서 투자가 더 많아질 것.”이라며 통신장비주들의 그랜드사이클이 오고 있다.“고 한다.

서울경제TV 톡스타 ‘더블팀’ 전문가는 삼성전자와 화웨이에 동시에 납품하는 반도체, 통신장비 관련주들도 국내에 있다며 톡스타 무료톡방을 통해 집중 수혜주들을 공개한다고 한다.

참가방법 : 톡스타 -> 더블팀 -> ”무료톡방입장“ 클릭 후 입장[=>무료톡방 바로 참여하기]

참가혜택 : 무료종목추천, 무료종목상담, 무료시황 서비스

톡스타 TV방송시간 : 서울경제TV 채널 월~금 저녁 8시~9시

▲톡스타 HoT issue 종목▲

린드먼아시아(277070), 한화케미칼(009830), 카카오(035720), LG전자(066570), 대아티아이(045390)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