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산업  >  경제단체

창업기업 스케일업 위해 손 잡은 이노비즈협회-한국창업학회

스케일업 경험공유프로그램 등
스타트업의 스케일업 지원 협조

  • 심우일 기자
  • 2018-08-30 15:17:12
  • 경제단체
창업기업 스케일업 위해 손 잡은 이노비즈협회-한국창업학회
3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성명기(왼쪽 다섯번째부터) 이노비즈협회장, 양동우 한국창업학회장이 업무협약서를 같이 들고 있다./사진제공=이노비즈협회

이노비즈협회가 3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한국창업학회와 스타트업의 스케일업 성장 기반 마련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력 내용으로는 △스케일업 경험공유프로그램 운영 △스타트업·스케일업 간 기술교류·협력 활성화 △기술혁신형 M&A 활성화 △스케일업(이노비즈) 관련 공동 연구 △트리플 헬릭스(Triple Helix, 기업-대학-정부 연계) 교류 활성화 △국내외 학술대회·토론회 등을 통한 스케일업 성과 홍보가 포함됐다.

성명기 이노비즈협회장은 “창업기를 지나 성장·성숙기에 위치한 스케일업은 전 세계적으로 높은 성장과 일자리 창출을 보이고 있어, 독일·미국 등 주요 각국은 스케일업 육성을 위해 노력 중”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스타트업이 스케일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스케일업의 대표 주자인 우리 이노비즈기업이 스타트업 성장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양동우 한국창업학회장은 “스케일업의 중요성에 비해 한국은 글로벌 주요 국가들 가운데 스케일업에 대한 연구가 많이 부족한 상황”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스케일업에 대한 공동 연구와 관련 학술대회 개최 등 스케일업 연구 기반을 마련하고, 이를 바탕으로 스타트업이 스케일업, 그리고 중견기업 성장 모델을 개발하고 확산시키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심우일기자 vita@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