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정치  >  청와대

문재인 대통령, "대한민국 대전환기, 강력한 적폐청산 해야"

  • 정진수 기자
  • 2018-09-01 16:04:10
  • 청와대
문재인 대통령, '대한민국 대전환기, 강력한 적폐청산 해야'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대한민국은 지금 대전환기를 맞고 있다”며 “당정청이 다 함께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는 강력한 주도 세력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1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더불어민주당 의원들과 각 부처 장관, 청와대 비서진이 참석해 열린 당정청 전원회의 인사말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우리가 함께 이뤄내야 할 시대적 소명은 분명하며 강력하고 지속적인 적폐청산으로 불의의 시대를 밀어내고 공정하고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만드는 것”이라며 “설령 우리 정부와 생각을 달리하는 분이라 해도 지금 대한민국이 근본적인 변화 시기 속에 있다는 사실 만큼은 부인할 수 없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국민주권을 되살리고 국가권력의 공공성을 회복하고, 성장동력을 되살리는 한편 배제·독식의 경제가 아니라 공정·상생의 경제, 소수가 부를 독점하지 않고 다 함께 잘사는 경제를 이뤄야 한다”며 “한반도의 완벽한 비핵화와 항구적인 평화체제를 구축하고 그 토대 위에서 한반도 경제공동체라는 신경제지도를 그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분명한 시대정신이지만 지금까지 걷지 않았던 새로운 길이어서 어느 하나 어렵지 않은 과제가 없다”며 “대통령과 정부의 의지만으로 갈 수 있는 길이 아니며 당정청이 함께 소통·협력하면서 공동운명체가 되지 않으면 해내기 어렵다”고 말했다.

/정진수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