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경제 · 금융  >  재테크

[머니+ 베스트컬렉션] KB금융그룹 'KB선생님든든패키지'

적금 금리 최고 2.7%...신용대출은 최대 2억

  • 김기혁 기자
  • 2018-09-03 09:34:39
  • 재테크
[머니+ 베스트컬렉션] KB금융그룹 'KB선생님든든패키지'
KB금융그룹의 ‘KB선생님든든패키지’/사진제공=KB금융

KB금융그룹은 교사들을 겨냥해 맞춤형 금융 상품 ‘KB선생님든든패키지’를 출시했다.

이 상품은 △KB선생님든든적금 △KB선생님든든신용대출 △KB국민선생님든든카드 △KB온국민타겟데이트펀드(TDF) 등 4가지로 구성된 패키지다.

신용대출은 초·중·고·대학(원) 정규직원과 국공립 유치원 교사, 교육부(청) 소속 공무원으로 3개월 이상 재직했거나 퇴직 후 공무원·사학연금을 받는 고객이 대상이다. 교직원은 최대 2억원까지, 연금 고객은 최대 5,000만원까지 신청할 수 있다. 금리는 거래 실적에 따른 우대금리 최고 0.9%포인트를 적용할 경우 최저 3.05%(신용 3등급, 대출 2년미만, 3개월 변동금리 기준)며, KB스타뱅킹에서 신청하면 0.2%포인트의 우대금리가 제공된다.

또한 적금은 최대 연 0.7% 우대금리를 포함해 최고 2.7%의 금리를 제공한다. 아울러 카드는 교직원의 카드 소비패턴 분석을 통해 자주 이용하는 생활편의 및 여가생활 관련 업종에 할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연간 결제실적에 따른 캐시백을 추가로 제공하기도 한다. 마지막으로 TDF는 글로벌 자산운용사인 뱅가드와의 협업을 통해 은퇴시기를 정하고 이에 맞춰 글로벌 자산에 분산투자하고 매월 연금을 수령할 수 있도록 설계할 수 있는 상품이다.
/김기혁기자 coldmetal@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