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경제 · 금융  >  재테크

[머니+ 베스트컬렉션]ABL생명, 변액종신보험 신상품 출시

  • 김기혁 기자
  • 2018-09-03 09:34:52
  • 재테크
[머니+ 베스트컬렉션]ABL생명, 변액종신보험 신상품 출시
ABL생명의 ‘생활비로먼저받는(무)ABL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사진제공=ABL생명

ABL생명은 사망과 생존시 모두 든든한 보장을 누릴 수 있는 ‘생활비로먼저받는(무)ABL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계약자적립금이 주식, 채권 등의 펀드에 운용돼 투자수익률 상승에 따라 높은 사망보험금을 기대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살아있을 때 부족한 생활비나 의료비로 쓸 수 있도록 ‘생활자금 선지급’ 기능을 보장한다.

가장의 경제활동이 활발한 시기에는 최초 가입 금액으로 사망보장을 받은 뒤 55세 이후 원하는 시기에 선지급 대상 보험가입금액(생활자금 개시 직전 보험가입금액의 4.5%)에 해당하는 계약자적립금을 매년 1회씩 최대 20회 생활자금으로 받을 수 있다. 생활자금은 투자수익률에 관계없이 2.75%로 적립한 예정적립금으로 최저 보증된다.

또한 생활자금 지급 종료 후에도 감액되고 남은 10%의 보험가입금액을 최저한도의 사망보험금으로 보장한다. 이 밖에도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등 중대 질병과 재해 및 수술, 입원비 등을 보장 받을 수 있고 자녀에 대한 보장도 추가할 수 있다. ABL생명 관계자는 “가입 후 10년이 지나면 적립형 계약으로 전환할 수 있으며 일정 기간 사망보장을 받다가 원하는 형태의 연금으로 전환해 연금수령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김기혁기자 coldmetal@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