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영화

마블 최초의 빌런 히어로 ‘베놈’ 출격..차별화된 매력에 주목

  • 최주리 기자
  • 2018-09-10 05:49:26
  • 영화
마블 최초의 빌런 히어로 영화 <베놈>이 오는 10월 개봉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베놈’ 캐릭터가 개성 넘치는 매력으로 전 세계의 뜨거운 사랑을 받은 안티 히어로 캐릭터의 계보를 이어갈 지 귀추가 주목된다.

오는 10월, 마블 차세대를 책임질 새로운 빌런 히어로의 탄생을 예고한 <베놈>이 각양각색의 개성으로 최근 전세계의 각광을 받고 있는 안티 히어로 캐릭터들의 계보를 잇는 캐릭터로 거듭날 수 있을 지 관심이 집중된다. 영화 <베놈>은 정의로운 기자 ‘에디 브록’이 외계 생물체 ‘심비오트’의 숙주가 된 후 마블 최초의 빌런 히어로 ‘베놈’으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

마블 최초의 빌런 히어로 ‘베놈’ 출격..차별화된 매력에 주목

마블 최초의 빌런 히어로 ‘베놈’ 출격..차별화된 매력에 주목

안티 히어로의 대표 주자로 꼽히는 <데드풀> 시리즈의 ‘데드풀’은 액션은 기본으로 장착한 채, 스스로 히어로이길 거부하며 거침없는 입담과 유머로 중무장한 잔망스러운 매력으로 한 시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들며 대중을 열광케 했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스타로드’는 9살에 우주 해적단의 우주선에 납치되어 우주를 떠도는 해적으로 살아가는 캐릭터로, 감옥에서 만난 ‘가모라’, ‘드랙스’, ‘로켓’, ‘그루트’와 ‘가.오.갤’ 팀을 결성하여 허세충만 리더로 매력을 뽐내 시선을 사로잡았다.

<토르>, <어벤져스> 시리즈에 등장한 ‘로키’는 형인 ‘토르’를 향한 끝없는 질투심과 왕좌를 향한 열망으로 가득한 캐릭터로, 아군인지 적군인지 규정할 수 없는 마성의 매력을 보여줘 마블 세계관을 대표하는 캐릭터로 자리매김했다. <수어사이드 스쿼드>는 특수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가장 뛰어난 능력을 가진 슈퍼 악당들을 모아 만든 자살특공대 팀의 이야기를 다뤘으며, ‘조커’, ‘할리 퀸’ 등 개성 넘치는 DC 코믹스의 대표 악당 캐릭터들이 총출동해 관심을 모았다.

이처럼 슈퍼 히어로들과는 차별화된 매력으로 사랑 받고 있는 안티 히어로 영화들이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스파이더맨’ 시리즈의 강렬한 악당으로 손꼽히는 ‘베놈’을 확인할 수 있는 영화 <베놈>이 오는 10월 출격 소식을 알려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스파이더맨 3>을 통해 모습을 드러낸 ‘베놈’은 외계 생물체 ‘심비오트’가 숙주를 지배하며 능력을 발휘하는 캐릭터이자, 강력한 힘과 남성미를 보여주는 캐릭터로 수많은 팬들을 가진 마블 대표 빌런 캐릭터 중 하나다.

태생은 빌런이지만 <베놈>에서는 정의를 위해 싸우는 기자 ‘에디 브록’과 심비오트에 감염된 후 ‘베놈’이 되며 선과 악 사이에서 내적 갈등을 겪는 이중적 매력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돼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베놈’을 연기한 배우 톰 하디가 그간 <덩케르크>,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 <다크 나이트 라이즈>, <인셉션>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넓은 스펙트럼의 연기를 보여줬던 배우였기에 스크린 위에 그려질 ‘베놈’의 모습에 연일 기대가 고조되는 중이다. 또한 마블 영화로는 최초로 빌런이 주인공이 된 캐릭터인 만큼 ‘베놈’이 보여줄 차별화된 매력에도 예비 관객들의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이처럼 안티 히어로의 새로운 계보를 써내려 갈 캐릭터로 주목 받는 ‘베놈’ 캐릭터의 활약을 확인할 수 있는 영화 <베놈>은 오는 10월 극장가를 완벽하게 장악할 것이다.

전 세계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안티 히어로들에 이어, 선악을 규정할 수 없는 복합적인 매력을 선보일 NEW 빌런 히어로의 등장을 예고해 기대를 모으고 있는 영화 <베놈>은 오는 10월 3일 개봉 예정이다.

/최주리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