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산업  >  기업

LIG넥스원, 미래 전장 통합솔루션 공개

방위산업전 'DX코리아' 참가
중소 협력사 판로개척도 지원

  • 고병기 기자
  • 2018-09-10 11:53:49
  • 기업
LIG넥스원, 미래 전장 통합솔루션 공개
오는 12일부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방위사업전 ‘DX코리아 2018’에 설치될 예정인 LIG넥스원 홍보 부스 조감도 /사진제공=LIG넥스원
LIG넥스원(079550)은 오는 12일부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방위산업전(Defence Expo Korea 2018)’에 참가해 변화하는 전장환경에 특화된 통합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LIG넥스원은 이번 전시회에서 한국군이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워리어 플랫폼, 드론봇 전투단 등 ‘5대 게임체인저’에 최적화된 핵심기술을 소개할 계획이다. LIG넥스원은 △미래기술 △유도무기 △감시정찰 △통신 △드론봇 등을 주제로 전시장을 구성하고 현대와 미래전장을 아우르는 다양한 첨단 제품군과 관련 기술을 선보인다.

LIG넥스원은 육군 드론봇 전투체계의 수직이착륙 무인기를 목표로 민군기술협력 과제로 개발 중인 다목적 무인헬기와 수직이착륙 무인기를 활용한 공격드론을 비롯해 미래형 보병체계의 핵심기술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근력증강로봇 등 주요 무인·로봇 제품군을 전시한다. 또 전시회에 참가하는 해외 국방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수출 전략 제품군으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2.75인치 유도로켓 ‘비궁’, 중거리 보병용 유도무기 ‘현궁’ 등 유도무기를 비롯해 대포병탐지레이더-II, 국지방공레이더 등 감시정찰장비와 수출형 SDR(Software Defined Radio) 무전기 등의 통신장비 등을 소개한다. 아울러 기존 장비에 비해 보안성과 성능이 크게 향상된 최신형 피아식별장비(IFF) 모드(Mode)-5도 전시한다.

이와 함꼐 협력업체 전시공간을 별도로 구성해 세계 수준의 기술력을 갖춘 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나 전시회 단독 참가가 어려운 중소 협력업체의 판로 개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김지찬 LIG넥스원 김지찬 대표는 “LIG넥스원이 보유하고 있는 종합방위산업체로서의 기술역량과 미래 및 현대전에 최적화된 통합솔루션을 국내외 고객 및 시민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라며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세계적 수준으로 발전한 대한민국 최첨단 무기체계의 수출기반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고병기기자 staytomorrow@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