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사회  >  사회이슈

수성범어 에일린의 뜰 단지내 상가, 9월 11일 내정가 공개 입찰

인근 대규모아파트타운 흡수하는 범어동 24개 1층 스트리트 상가

  • 김동호 기자
  • 2018-09-11 09:49:37
  • 사회이슈
수성범어 에일린의 뜰 단지내 상가,  9월 11일 내정가 공개 입찰

주택시장에 강한 규제가 집중되면서 상대적으로 상가 등 수익형 부동산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아이에스동서가 수성범어 에일린의 뜰 단지내 상가를 분양한다고 밝혔다.

범어동 719세대 대단지 단지내 상가이면서 All 1층 스트리트 상가인 것만으로도 단연 투자1순위로 손꼽히는 수성범어 에일린의 뜰 상가는, 전용률 86%의 보기 드문 높은 전용률로 실수요 자영업자들과 투자자들의 관심이 더욱 집중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아파트 단지 내 상가는 평균 70%대의 전용률을 보이며, 주상복합상가나 오피스텔 내 상가 및 근린상가는 전용률이 평균 40~50% 수준에 머물기도 한다. 이와 견주어보면 수성범어 에일린의 뜰 단지내 상가는 더 넓은 실사용 면적으로 3.3㎡당 실분양가가 훨씬 낮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단지내 상가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기준은 단지 규모다. 수성범어 에일린의 뜰은 구매력 있는 719세대 대단지로 최고 점수다. 또한, 일반적으로 2~3층 규모의 작은 건물형 상가가 아닌 접근성 좋은 24개의 1층 스트리트형 상가라는 점도 강점으로 꼽힌다.

수성범어 에일린의 뜰 단지내 상가는, 인근아파트 단지내 상가와 대로변에 인접하여 3호선 수성시장역에서 수성구민운동장역까지, 동대구로 범어역에서 수성구민운동장역까지 범어네거리를 중심으로한 동서남북의 상권을 연결하면서 자연스럽게 유동인구를 흡수할 전망이다.

부동산전문가는 “에일린의뜰 24개의 스트리트 상가는 수성3가 대규모 아파트타운과 범어네거리 남측 호텔라온제나 앞 병의원 및 고급상가들을 잇고, 수성시장 및 인근 주택가 상권, 황금시장과 범어천 먹거리타운까지 흡수해, 단순한 먹거리 상권이 아닌 자녀교육 및 문화, 여가활동 및 생활밀착형 업종이 어우러진 새로운 명품상권으로 부각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파트와 마찬가지로 상가도 브랜드파워가 가치를 높이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2018년 한경주거문화대상 종합대상, 2018 매경 살기 좋은 아파트 우수상, 2018 친황경 건설산업대상을 수상한 IS동서는 상가조성에도 아파트와 상가의 가치를 상승하게 할 디자인으로 완성했다는 평가이다.

아이에스동서는 최근 국내 경기침체 등을 고려하여 합리적인 내정가를 공개하고 올 상반기 대구에서 가장 핫한 단지로 100% 분양완료한 아파트의 열기를 상가로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IS동서는 대구시 수성구 범어동 806-30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수성범어 에일인의뜰 719세대 대단지 단지내 상가 1층 24개 상가를 9월11일 내정가 공개 입찰할 예정이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