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TV·방송

[현장] ‘오늘밤 김제동’ 강윤기 “시청률 하락? 3059 시청자 늘어 만족”

  • 김다운 기자
  • 2018-09-12 16:40:23
  • TV·방송
[현장] ‘오늘밤 김제동’ 강윤기 “시청률 하락? 3059 시청자 늘어 만족”
/사진=KBS

‘오늘밤 김제동’ 강윤기 팀장이 시청률 하락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12일 오후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한 카페에서 KBS1 시사 토크쇼 ‘오늘밤 김제동’ 기자간담회가 열린 가운데 정병권 CP, 강윤기 팀장, 김범수 PD, 김제동이 프로그램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지난 10일 첫 방송된 ‘오늘밤 김제동’은 1회보다 2회 시청률이 다소 하락했다. 특히 첫 방송에서는 생방송 중 기술적인 사고가 등장해 시청에 불편함을 야기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강윤기 팀장은 “첫 방송이어서 욕심을 부리다 보니 미흡한 부분이 많았다”며 “앞으로도 그런 부분에 더 세심하게 주니해서 기술적으로도 좋은 영상, 오디서 구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청률 부분에서는“오늘 시청률 관련 보도를 보고 깜짝 놀랐다”며 “사실 우리는 방송 성과가 좋았다고 평가했다. 1회에 비해 2회 시청률이 떨어지긴 했지만 어제 축구경기 때문에 KBS1 대부분 프로그램이 절반 이상 시청률이 하락했다. 그 중에서 우리 프로그램만 하락 폭이 적었다”고 말했다.

이어 “초반 목적이 3059 시청자들이 다시 KBS1의 콘텐츠를 소비하게 만들겠다는 점이었는데 어제 유일하게 3059 시청자들이 늘어났다”며 “비중도 월요일 방송에서는 35%였는데 화요일에는 44%가 나왔다. 우리가 처음에 목표했던 프로그램의 성격대로 잘 가고 있다고 생각한다. 시청률은 그 다음 문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오늘밤 김제동’은 시민들의 눈높이에서 오늘의 이슈를 쉽고 재밌게 풀어나가는 색다른 포맷의 시사 토크쇼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목 오후 11시 30분에 방송된다.

/김다운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