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가요

지니뮤직, CJ디지털뮤직 합병해 통합법인으로 출범

  • 정다훈 기자
  • 2018-10-10 15:17:55
  • 가요
지니뮤직이 10일 CJ디지털뮤직과 합병해 통합법인 ‘지니뮤직’으로 새롭게 출범했다.

통합법인으로 새롭게 출발한 지니뮤직은 ‘웰컴지니데이”행사를 열며 CJ디지털뮤직 직원들을 반갑게 맞이했다.

지니뮤직 김훈배 대표는 “CJ디지털뮤직과의 합병이후 지니뮤직은 1등 음악 회사로 성장할 것”이라며 “지니뮤직과 CJ디지털뮤직이 음악으로 하나되고 신뢰기반의 협업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니뮤직 전 직원이 함께 웰컴지니데이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지니뮤직, CJ디지털뮤직 합병해 통합법인으로 출범
10일 새롭게 통합법인으로 출범한 ‘지니뮤직’은 ‘웰컴지니데이’행사를 열고 전직원들과 함께 새로운 출발의 각오를 다졌다.

10일 지니뮤직에 첫 출근하는 CJ디지털뮤직 직원들을 환영하는 의미로 ‘웰컴지니박스’를 전달한다. 이 박스에는 KT 황창규 회장의 환영 메시지, 지니뮤직 김훈배 대표이사 격려메시지와 함께 업무에 필요한 다양한 물품이 담긴다. CJ디지털뮤직 직원들이 즐거운 분위기에서 일할 수 있도록 지니뮤직 직원들이 함께 작성한 위트 넘치는 환영메시지 게시판을 사옥 곳곳에 설치한다.

또한 CJ디지털뮤직 직원들과 기존 직원들이 빠르게 화합하여 업무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게 지속적으로 1:1 멘토링 제도를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오는 11일 지니뮤직과 CJ디지털뮤직과 하나된 통합법인으로 새롭게 탄생하면서 지니, 엠넷서비스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파격적인 가격의 음악상품을 제시하고, 지니고객 100명에게 ‘2018 MGA’(MBC플러스X지니뮤직어워드) 초대장을 선사하는 패밀리이벤트도 진행한다.

No.1 비주얼뮤직 플랫폼으로 변모하기 위해 지니뮤직은 2대 주주사인 CJ ENM과의 협력사업을 강화해 최고흥행 콘텐츠를 우선 확보하고 공동마케팅을 벌여 나갈 계획이며 10월 지니뮤직앱 개편, 11월 ‘2018 MGA’(MBC플러스X지니뮤직어워드) 개최를 준비하고 있다.

한편, 지난 7월 CJ디지털뮤직과의 합병을 결정한 지니뮤직은 10월 11일 합병종료보고 이사회를 거쳐 12일 합병종료 보고서를 금융위원회와 증권거래소에 제출하면서 합병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번 합병으로 지니뮤직은 국내 최고의 ICT(정보통신기술) 기업인 KT와 LG 유플러스, 최고의 콘텐츠 기업인 CJ ENM과 손 잡고 음악시장의 완벽한 밸류체인을 핵심 경쟁력으로 갖추게 됐다. 지니뮤직은 CJ디지털뮤직과의 합병이후 2대주주로 입성한 CJ ENM의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KT- LG U+의 5G기반 ‘미래형 음악서비스’를 출시해나갈 계획이다.

/정다훈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