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부동산  >  정책·제도

[분양단지 들여다보기] 동양건설산업 ‘별내역 파라곤 스퀘어'

국내 첫 키즈맘 복합몰...'마스터리스'로 안정적 수익 보장
놀이시설 등 '오즈 테마존'도
서울 북동부지역 새명소 기대

  • 이혜진 기자
  • 2018-10-10 17:56:22
  • 정책·제도
[분양단지 들여다보기] 동양건설산업 ‘별내역 파라곤 스퀘어'

동양건설산업이 ‘별내역 파라곤 스퀘어(조감도)’의 상업시설인 ‘파라곤 스퀘어’에 마스터리스 제도를 도입한다고 10일 밝혔다. 마스터리스는 부동산 개발업체가 시설을 통째로 임대하고, 이를 다시 재임대해 관리하는 사업 방식이다. 사업주체가 직접 임차를 맡기 때문에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빠른 상가 활성화에 유리한 것이 장점이다.

남양주 별내신도시 용암천 수변공원과 바로 연결되는 별내지구 7-1∼7-4블록에 짓는 ‘별내역 파라곤 스퀘어’는 지하 3층~지상 21층 3개 동으로 지어진다. 이중 지하 1층~지상 3층 약 50,940㎡에는 상업시설인 ‘파라곤 스퀘어’가 들어선다. 지상 3층~21층에는 섹션오피스 801실과 오피스용 주거 304실로 구성된 지식산업센터인 ‘파라곤 타워’가 조성된다.

상업시설인 ‘파라곤 스퀘어’는 마스터리스를 통해 자녀와 엄마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복합몰로 꾸며진다. 약 6,100㎡의 대규모 어린이 직업 체험관을 비롯해 키즈파크, 가상현실(VR)파크 등을 유치할 계획이다. 동양파라곤 관계자는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고객들이 여가 시간을 즐길만한 장소가 부족한 별내신도시를 비롯해 남양주, 구리, 노원구, 도봉구 등 서울 북동부 지역의 30·40대 부부들에게 새로운 명소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설명했다.
[분양단지 들여다보기] 동양건설산업 ‘별내역 파라곤 스퀘어'

마스터리스를 적용받는 매장의 경우 자기자본이 100%일 경우 5년 동안 약 5.5%의 연간 수익률을 보장받는다. 회사 관계자는 “대출까지 고려하면 실질 수익률은 이보다 높다”고 설명했다.

‘별내역 파라곤 스퀘어’는 용암천변에 400여m에 걸쳐 수변 스트리트 테라스 상가를 조성하고 지상층은 명작동화 ‘오즈의 마법사’를 테마로 각종 조형물과 놀이시설, 포토존 등이 있는 ‘오즈 테마존’으로 꾸며진다. 별내역과는 도보로 10분 거리이며 6차선 대로가 인접해 자가운전자들이 쉽게 진입출입 할 수 있다. 현재 운행 중인 경춘선 별내역은 2023년 개통예정인 지하철 8호선과 교차하며 2020년 12월에는 4호선 별내북부역이 개통 예정이다. 이와 함께 섹션오피스형 지식산업센터인 ‘파라곤 타워’도 같이 분양된다.

동양건설산업 분양 관계자는 “마스터리스제도를 도입한 국내 최초 키즈맘 전문 복합몰이라는 점에서 차별화된다”며 “안정적인 수익을 원하는 투자자와 실수요자가 관심을 가질 만 하다”고 말했다. /이혜진기자 hasim@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