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굵직한 개발호재 품은 ‘역세권 대단지 오피스텔, 상가 분양’ 인천 랜드마크 부상 예고





최근 부동산 시장에는 역세권 및 교통 프리미엄, 단지형 오피스텔, 다양한 업종과 독특한 개성의 상업시설 등이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이러한 조건들을 두루 갖춰야만 계획적으로 조성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으며 풍부한 배후수요 확보가 가능해 안정적인 수익창출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굵직한 개발호재가 있는 지역은 생활 인프라 개선과 인구 유입으로 임차 수요가 늘고 거래가 활발해 시세차익도 기대해볼만 하다.

더욱이 오피스텔과 상가 분양은 소액으로 투자가 가능한 수익형부동산으로 인기가 높다. 대표적인 곳이 바로 인천 미추홀구 ‘도원역 서희스타힐스 크루즈시티’다. 도원역 서희스타힐스가 알짜인 이유를 살펴보자.

◆까다로운 오피스텔 선택 조건…1순위는 지하철역 접근성

아파트와 다르게 오피스텔 고를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지하철역까지의 거리’다. 다른 조건은 별다른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도원역 서희스타힐스는 경인 전철 1호선 도원역과 지하 통로로 연결되어 역세권의 입지를 갖춘 성공적인 아파트(992세대) 공급에 이어, 단지 내 약 125m 스트리트형 데크상가(전용 약 77%) 1층 상가 47실과 오피스텔 전용면적 23㎡, 29㎡ 240실의 일반 분양을 진행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도원역 서희스타힐스 크루즈시티’는 K리그 인천 유나이티드의 홈 경기장인 인천축구전용경기장과 홈플러스가 바로 앞에 위치한 항아리 상권으로, 풍부한 고정수요 외에도 유동인구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또한 경인 전철 1호선 및 수인선 숭의역, 인천발 KTX 송도역이 인근에 위치해 역세권 프리미엄을 톡톡히 누릴 수 있다. 여기에 인천발 KTX 사업이 송도역에서 출발해 안산 초지역과 화선 어천 지역을 거쳐 경부고속철도와 연결될 계획이어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인천-김포), 경인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의 편리한 이용이 가능한 교통 환경을 겸비했다.

◆오래된 오피스텔은 가라!

오피스텔은 다른 부동산보다 시간이 빨리 흐른다. 따라서 투자 시에는 반드시 노후화를 염두해 둘 수밖에 없다. 노후 오피스텔은 수요가 줄고 임대료를 낮추면 수익성이 하락한다. ‘도원역 서희스타힐스 크루즈시티’는 2018년 완공으로 스트리트형 상권은 기존 수직 배열의 평범한 박스 형태의 상가가 아닌 저층 중심의 나열식 상가로, 고객 접근성과 방문객의 체류 시간 상승률이 높을 뿐만 아니라, 스포츠 체험 공간, 플라워 스튜디오 등 다양한 점포가 입점해 있어 평일에는 인근 지역주민, 주말에는 외곽 지역의 방문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평균 77%의 높은 전용률로 투자 대비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 해 빼어난 외관 인테리어로 가시성과 개방성을 한층 강화한 것 또한 장점으로 꼽힌다.





◆전용면적은 60㎡이하 오피스텔이 답이다



미래지향적 상가의 편의성 및 아파트 포함 1,232가구의 대단지 프리미엄이 확보된 오피스텔의 경우, 1인가구 증가 추세에 발맞춰 소형 평면으로 구성됐다. 소형 오피스텔은 통상 전용면적 60㎡이하를 지칭한다. 이는 중형 오피스텔 또는 동일 면적 아파트에 비해 편의시설 및 수요자 확보, 월세 수익률 면에서 유리하며 세제 해택도 적용되어 전문가들 사이에서 ‘알짜’로 통한다. 또한 세대당 1대의 주차비율(오피스텔 주차 대수), 빌트인 냉장고, 시스템 에어컨, 드럼세탁기, 전기쿡탑, 디지털 도어록 등의 무상 빌트인 시스템을 갖춰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올 초 인천시가 도원역을 중심으로 2022년까지 약 3조 원의 예산을 투입하는 ‘원도심 부흥 프로젝트’를 발표하고, 사업지 주변으로는 전도관구역 재개발과 뉴스테이 연계형 정비사업구역인 금송 주택재개발(예정) 및 용마루 재개발(예정), 동인천역 재개발(예정), 도화도시개발 등 1만 5천여 가구의 개발이 추진 중이어서 향후 지역 발전 전망 역시 밝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인천 미추홀구 숭의동 462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도원역 서희스타힐스 크루즈시티’는 성공적인 투자 요건으로 손꼽히는 교통 편의성, 항아리 상권 및 대단지 프리미엄, 스트리트형 상가, 미래가치 등을 두루 갖추어, 향후 광역수요를 흡수하는 랜드마크 상권으로 거듭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도원역 서희스타힐스 크루즈시티의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도화동 573-3번지(도화역 2번출구)에 마련됐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