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강현민X매드 소울 차일드, 신곡 ‘그런 나 그런 너’ 오늘(21일) 공개

일기예보, 러브홀릭스 출신 강현민의 솔로 EP 앨범 선 공개곡 ‘그런 나 그런 너’에 매드 소울 차일드가 참여했다.

/사진=플럭서스




강현민 소속사 플럭서스 뮤직은 “오늘(21일) 정오 공개하는 강현민 씨의 신곡 ‘그런 나 그런 너’는 강현민 씨가 작사 작곡하고 매드 소울 차일드(mAd sOuL cHiLd)가 편곡과 보컬에 참여, 두 뮤지션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완성한 노래”라고 밝혔다.

‘그런 나 그런 너’는 아무리 노력해도 더 이상 좁혀지지 않는 마음의 거리와 체념에 대한 노래다. 강현민 특유의 감성으로 깊은 상실감을 담담하게 표현해 먹먹함을 더한다.

특히 강현민 특유의 멜로디가 시작부터 끝까지 반복, 변주되는 독특한 구성의 이 노래는 몽환적인 일렉트로닉 비트와 매드 소울 차일드 멤버 진실의 허스키한 보이스가 더해졌다.

플럭서스 뮤직은 “두 음원 강자의 만남은 매드 소울 차일드의 제안으로 성사됐다. 매드 소울 차일드는 평소 친분이 두텁고 존경하는 선배 강현민 씨가 오랫동안 준비한 솔로 EP 앨범에 자청해 편곡과 가창에 참여했다”고 설명했다.



강현민은 일기예보 러브홀릭스, 브릭 등의 팀을 이끌며 ‘인형의 꿈’ ‘화분’ 등 현재까지 사랑받는 스테디셀러를 발표한 국내 최정상급 작곡가다. 동시에 활발하게 다른 가수들의 앨범에 작곡가, 프로듀서로 참여해 왔으며 박혜경의 ‘너에게 주고 싶은 세 가지’ ‘고백’, 알렉스 호란이 부른 ‘쉬 이즈’(She is) 등 히트곡들을 만들어왔다.

최근에도 이문세의 정규 15집 타이틀곡 ‘봄바람’ 드라마 ‘치즈 인 더 트랩’의 OST ‘서치’(feat. 조현아) ‘캐리어를 끄는 여자’ OST 수록곡 ‘다가갈수록’ ‘밝아졌죠’ 등을 작곡하며 왕성한 활동을 펼쳐왔다.

한편 강현면이 16년 만에 발표하는 솔로 EP 앨범은 내달 13일 공개된다.

/문경민인턴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