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강남 신사의 ‘트리플 역세권’ 수혜 받을 ‘신사역 멀버리힐스’ 관심집중

- 신사역&논현역, 신분당선 연장ㆍ위례신사선(예정) 등 역세권 수혜 한가득








상가 분양시장에서 역세권에 대한 중요성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 가운데, 서울 강남에서 ‘트리플’ 역세권 입지를 품은 복합문화상가가 등장해 화제다.




역세권 상가는 유동인구가 풍부해 투자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임차수요가 꾸준해 공실 염려가 없는 것은 물론 환금성 역시 높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불황기에도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젊은 소비층의 유입이 활발해 상가 활성화 및 경쟁력 확보에도 유리하다.




이러한 역세권 입지의 혜택은 주변 지하철역의 개수에 따라 시너지 효과를 나타낼 수 있다. 역세권이 가지고 있는 배후수요 등의 수혜를 2~3배 획득할 수 있는 이른바 ‘더블’ㆍ‘트리플’ 역세권이다.




최근 상가 분양시장은 강남 신사역 일대를 주목하고 있다. 3호선 신사역 도보 1분 거리에 조성된 ‘신사역 멀버리힐스’가 트리플 역세권의 조건을 충족하고 있어서다. 우선 신사역은 서울 중심업무지구를 쉽게 이동할 수 있는 대표적인 황금노선이다. 압구정은 2분, 종로3가는 15분대, 광화문 20분대 등 서울 주요 지역 대부분을 30분 내로 이동 가능하다. 이와 함께 ‘신사역 멀버리힐스’는 7호선 논현역도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다. 논현역은 강남구청역, 고속버스터미널, 이수역 등을 1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이 뿐만이 아니다. ‘신사역 멀버리힐스’는 향후 예고된 교통개발호재로 또 다른 역세권 입지를 품게 된다. ‘신분당선 서울구간 연장 사업’과 ‘위례신사선’이 대표적이다. 신분당선 서울구간 연장 사업은 용산부터 강남을 연결하는 것으로, 2022년 완공을 목표로 현재 1단계 사업인 신사~강남 구간이 공사 중이다. 사업 완료시 8호선을 제외한 서울 시내 전 노선과의 환승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이어 위례신사선은 위례중앙광장에서 강남구를 지나 신사역을 잇는 노선으로 오는 2024년 완공 예정이다. 경기 동부지역 교통 분산 효과가 예상되는 만큼, 경기 지역의 수요까지 흡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 양재IC에서 한남IC까지 지하터널을 조성하는 ‘경부고속도로 지하화’도 추진 중에 있다. 지상에는 대규모 공원과 편의시설까지 확충될 계획으로 서울의 교통 체증 감소와 함께 자연친화적인 공간이 기대된다. 이렇듯 ‘신사역 멀버리힐스’는 2020년대를 대표하는 서울 교통 중심지의 수혜를 누릴 수 있는 상가로 거듭날 전망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최근 상가 공급이 늘어남에 따라 하나의 역세권만으로는 상품의 경쟁력을 어필하는데 한계가 있다”며 “상가 투자를 고려하는 이들이라면, 단순한 역세권을 넘어 ‘더블’, ‘트리플’ 역세권의 조건을 충족하는 곳을 눈 여겨 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하나자산신탁이 시행하고 롯데건설이 시공하는 ‘신사역 멀버리힐스’는 서울 서초구 잠원동 27-2?4?6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8층~지상 13층 주거동과 지하 8층~지상 14층 근린생활시설동 등 총 2개동으로 구성된다. ‘신사역 멀버리힐스’는 상업시설(136호 예정)과 메디컬타워로 구성된다.




강남 대표 상권 입지를 갖춘 만큼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우선 ‘신사역 멀버리힐스’ 주변에는 국민연금공단 서울남부본부 등 공공기관을 비롯해 현대제철, 더리버사이드호텔, 한국야쿠르트, 셀트리온, KCC건설 등 다양한 기업들이 자리해 고정수요 확보에 유리하다. 이와 함께 가로수길, 논현동 먹자골목 등 국내 대표 ‘핫플레이스’까지 인접한 입지 여건으로 수많은 유동인구를 자연스럽게 끌어들일 수 있다. 이밖에 신세계백화점 센트럴시티, 현대백화점 등 강남 대표 대형쇼핑몰들이 가깝다는 점도 기대를 높인다.




현재 ‘신사역 멀버리힐스’는 상업시설 1차분을 성공적으로 분양완료 했으며, 상업시설 2차분을 선착순 판매 중에 있다. 앞서 지난달 실시한 청약접수에서는 최고 61대 1의 경쟁률을 기록, 상가 분양에서는 이례적인 결과를 나타냈다. 메디컬타워 분양 물량은 높은 관심 속에 계약 마감을 앞두고 있는 상태다.



한편, ‘신사역 멀버리힐스’는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오피스텔과 도시형생활주택을 5월 중 분양할 예정이다. 1인 가구를 위한 최적화된 구조를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빌트인 가구 및 가전을 제공하며, 듀얼스페이스 설계를 통해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또 건물 벽면을 태양광으로 설치해 약 10%대의 에너지 절감 효과도 기대된다. 옥상에는 자연친화적인 환경을 테마로 한 ‘옥상정원’이 조성된다.




‘신사역 멀버리힐스’ 홍보관은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210에 마련되어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