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부동산  >  정책·제도

한국프롭테크포럼, 국토부 산하 사단법인으로 출범…회원사 113개로 늘어

야놀자·삼우건축·CBRE 등 신규 가입

한국프롭테크포럼, 국토부 산하 사단법인으로 출범…회원사 113개로 늘어
지난 7월 스파크플러스 시청점에서 열린 한국프롭테크포럼 제3회 밋업데이 모습 /사진제공=한국프롭테크포럼

한국프롭테크포럼이 최근 국토교통부로부터 인가를 받아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공식 출범했다.

한국프롭테크포럼(이하 포럼)은 지난 7월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사단법인에 대한 인가를 획득했으며 지난달 말 등기 절차를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이로써 포럼은 국내 유일의 프롭테크 관련 공식 단체가 됐다.

지난해 11월 비영리 임의단체로 출발한 포럼은 올해 4월 22일 총회 의결을 거쳐 사단법인화를 추진해 왔으며 4개월 만에 모든 절차를 마무리됐다. 주무부처인 국토부 역시 프롭테크를 부동산 시장의 미래 성장 동력으로 인식하고 이를 통해 혁신 스타트업 발굴, 부동산 서비스 시장 진화, 도시 재생 사업의 고도화 등을 꾀하고 있다. 특히 최근 포럼 회원사가 100개를 돌파했다. 지난해 11월 26개사로 시작한 포럼은 현재 113개사가 활동하고 있다.

안성우 한국프롭테크포럼 의장은 “그동안 많은 관심과 참여로 포럼 회원사가 100개를 넘어서고 최근에는 국토부로 사단법인 인가까지 받게 됐다”며 “높아진 위상에 걸맞은 다양하고도 의미있는 활동을 벌여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재명기자 nowlight@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