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폰이 쏟아진다
얍(YAP)은 오는 9일까지 새 학기를 맞아 공식 페이스북에 올해의 결심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으로 100명에게 스타벅스 카페라떼 쿠폰을 준다. 당첨자 발표는 12일.
얍은 이용자가 원하는 위치 주변의 매장 정보와 혜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이다. 제휴 매장의 반값 할인, 1+1 메뉴 증정 등 여러 할인 쿠폰과 모바일 스탬프, 멤버십 카드 적립 등의 기능까지 매장별로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은 재무설계사
‘똑똑 가계부’ 앱은 수입과 지출은 모바일로 작성할 수 있다. 카드 결제의 경우 앱과 연동시키면 자동으로 내역이 입력된다. ‘현금흐림’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으니 지출 통제가 일단 가능하다. 결제문자가 오는 신용 카드는 알람 메시지를 앱으로 연동해 지출 내역을 곧장 등록할 수 있다. 주별, 월별, 연별, 카드, 카테고리 등 각 분류에 따라 통계를 확인할 수도 있다.
◇SNS…코디네이터로 진화
새내기들의 가장 큰 고민은 뽐내기. 매일 옷장 앞에서 ‘오늘 뭐 입지?’를 고민하는 학생이면 패션 SNS ‘앱’ 스타일쉐어가 고민을 덜어 줄 수 있다. 스타일쉐어는 이용자들끼리 패션 정보를 공유하는 모바일 앱. 이용자들은 서로 옷과 패션 소품 사진을 올리고, 제품 가격과 구입처를 공유한다. 갖고 싶은 아이템이나 스타일링 노하우, 세일 정보 등도 실시간으로 공유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