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카직영은 오는 20일까지 SK엔카직영몰 홈페이지에서 실주행연비 시험단 ‘에코서포터즈’ 11기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에코서포터즈는 보유 차량의 실제 주행 연비를 측정해 주행거리, 주행 지역(도심 및 고속도로), 운전습관 등을 공유하는 소비자 시험단이다. 매 기수당 10명이 3개월간 활동한다.
활동기간 중 평소 주행습관에 따라 시내 또는 고속주행을 월 1,000km 이상 해야 한다. 또 매월 2회 이상 연비 측정 자료를 온라인으로 제출해야 한다. 연비는 가득 주유한 뒤 사용한 연료량과 주행거리를 비교하는 방식으로 측정한다. 에코서포터즈 11기는 내년 1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3개월간 활동하며 매달 10만원의 주유비를 지원 받는다. 매월 우수 서포터즈를 선정해 2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추가 지원한다. 활동기간 중 모든 참가자에게 다양한 자동차 용품을 제공한다.
참가 신청은 오는 20일까지 SK엔카직영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운전면허 취득 후 3년이 지난 운전자라면 보유 차량의 차종, 연식, 연료에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다. 최종 참가자는 21일 직영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최현석 SK엔카직영 사업부문장은 “에코서포터즈는 매월 주유비를 지원받고 연비 높이는 운전습관까지 기를 수 있는 일석이조의 기회”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에코서포터즈 운영을 통해 보다 많은 소비자에게 도움이 되고 믿을 수 있는 연비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코서포터즈 모집 및 차량별 실주행연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SK엔카직영몰 홈페이지(encarmall.com) 및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강도원기자 theone@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