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문화 · 스포츠  >  스포츠

클럽 테스트 2018|핑

  • MICHAEL CHWASKY
  • 2018-03-28 18:13:06
  • 스포츠
<서울경제 골프매거진>

클럽 테스트 2018|핑

최고의 드라이버와 우드, 아이언에 첨단 기술이 추가되면서 진정 게임을 바꿔놓을 가공할 무기가 되고 있다.


핑 PING


클럽 테스트 2018|핑
매우 얇고 아주 강한 단조 T9S+ 페이스가 임팩트 때 높은 탄력으로 볼스피드를 증대시켜준다.


G400 드라이버

사양

9°, 10.5°. 핑 알타 CB55, 핑 투어 65 및 75, 알딜라 X-토션 카퍼, 미츠비시 쿠로 케이지 실버 듀얼-코어 티타늄 니켈, 프로젝트 X 해저더스 옐로 샤프트.

핵심 첨단 기술
탄성과 속도를 높여주는 단조 T9S+ 페이스. 무게중심을 깊게 배치해주며 관성모멘트를 높여주고 빗맞은 타격 때 인상적인 실수완화성을 제공하는 고밀도 후방 무게장치. 얇은 크라운을 통해 추가적으로 무게를 줄여주는 드래곤플라이 기술. 공기역학을 향상시키고 저항력을 줄여주는 터뷸레이터와 보텍 기술.

우리의 평가
경우에 따라 눈치를 못 챈 골퍼들도 있을지 모르지만 핑은 거창한 행사 없이 최근 몇 년 동안 골프 업계 최고의 드라이버 제조업체 중 하나로 발전했다. 향상된 실수완화성과 풍부한 조정 기능, 거리 성능을 제공하는 데 있어 매우 전문적이고 다양한 혁신적 모델을 내놓고 있다. 표준 G400은 모든 필요 요소들은 물론이고 좀 더 아담한 445cc 크기의 헤드를 갖췄으며, 거의 어떤 골퍼에게도 다양한 성능을 갖춘 최고의 제품이 될 수 있다. G400 핑 드라이버의 새로운 모델은 아울러 크게 향상된 음향을 통해 임팩트 때 뛰어난 타격음과 감각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도 주목할 특징이다.

피팅 전문가의 견해
“매우 뛰어난 실수 완화 성능으로 페어웨이를 적중시키며 빠른 속도의 고탄도와 중간 수준의 스핀양을 갖췄다. 좀 더 아담해진 크기가 어느 정도 매력적이며, 약간 더 증대된 스윙 속도를 보장한다. 타격음 또한 예전에 내놓았던 핑의 G 모델보다 크게 향상됐으며, 전체적인 모양과 성능도 함께 개선됐다.”

추천 대상
볼을 높게, 그리고 심지어 빗맞은 타격 때도 일직선으로 때려내길 원하는 모든 핸디캡의 골퍼들.


클럽 테스트 2018|핑
고밀도의 후방 무게장치가 극도로 깊은 무게중심 위치를 만들어낸다.


G400 맥스 드라이버

사양

9°, 10.5°. 핑 알타 CB, 핑 투어 및 미츠비시 쿠로 케이지 실버 듀얼-코어 티타늄 니켈 60, 프로젝트 X 해저더스 옐로 75, 알딜라 X-토션 카퍼를 포함해 다양한 부품 시장의 샤프트.

핵심 첨단 기술
위쪽의 G400 참조.

우리의 평가
새로운 G400 맥스는 이 핑 제품의 기술적 뿌리가 어디에 있는지를 분명하게 알려준다. 460cc의 이 제품은 일부 골퍼들이 극단적 매력을 느끼는 주요 성능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 이 모델은 표준 G400을 기반으로 모든 성능을 극단으로 갖췄기 때문에 ‘맥스’라고 불리고 있다. 높은 관성모멘트 , 높은 안정성과 실수완화성, 높은 발사궤도를 제공하며, 일부 골퍼들에겐 묵직한 무게가 거리 증대에 도움을 준다. 이 모델을 이용하는 순간, 자신들의 필요에 부합하는 핑 드라이버를 찾을 수 없다는 골퍼는 거의 없을 것이다.

피팅 전문가의 견해
“궁극적인 실수완화성. 높은 발사궤도와 중간에서 낮은 수준의 스핀양을 지닌 드라이버로 지금까지 나온 핑의 제품 중 가장 안정적이다. 표준의 G400보다 약간 더 큰 크기로 제공돼(460cc 대 445cc) 일부 골퍼들에게 어드레스 때 자신감을 주며, 빗맞은 샷 때의 실수완화성이 훨씬 높다.”

추천 대상
핸디캡이 중간에서 높은 수준에 있고 분실구가 자주 나오기 때문에 좀 더 향상된 일관성을 기반으로 샷을 더 높이 일직선으로 때려내고 싶은 골퍼들.


클럽 테스트 2018|핑
솔의 텅스텐 무게 장치를 페이스 가까이 배치해 스핀양을 낮췄다.


G400 LST 드라이버

사양

8.5°, 10°. 핑 알타 CB, 핑 투어 및 미츠비시 쿠로 케이지 실버 듀얼-코어 티타늄 니켈 60, 프로젝트 X 해저더스 옐로 75, 알딜라 X-토션 카퍼를 포함해 다양한 부품 시장의 샤프트.

핵심 첨단 기술
탄성과 속도를 높여주는 단조 T9S+ 페이스. 무게중심을 깊게 배치해주며 관성모멘트를 높여주고 빗맞은 타격 때 인상적인 실수완화성을 제공하는 고밀도 후방 무게장치. 얇은 크라운을 통해 추가적으로 무게를 줄여주는 드래곤플라이 기술. 공기역학을 향상시키고 저항력을 줄여주는 터뷸레이터와 보텍 기술.

우리의 평가
LST는 기본으로 표준 G400과 동일한 인상적인 기술을 모두 갖췄지만 좀 더 앞쪽으로 배치된 후방 무게장치 (그리고 무게중심 위치)가 스핀율은 낮추고 볼스피드는 높여주기 때문에 이러한 특징에 맞는 골퍼들에게 더 효과적이다. 상당히 앞쪽으로 배치된 무게중심이 높은 스핀을 만들어내는 스윙 스타일의 골퍼에게는 좋다. 반면 이러한 점을 편안하게 이용할 수 없는 핸디캡이 중간에서 높은 수준에 있는 골퍼들의 실수완화성에는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피팅 전문가의 견해
“매우 안정적이며 일직선의 샷을 만들어내는 우수 골퍼용 드라이버. 정확도와 스핀 제어력의 멋진 조합을 제공하며 볼스피드가 매우 빠르다.”

추천 대상
핸디캡이 낮거나 중간 수준이면서 표준 G400의 뛰어난 실수완화성을 원하지만 동시에 스핀양을 낮추고 볼스피드를 높이고 싶은 골퍼들.


클럽 테스트 2018|핑


G400 SFT 드라이버

사양

10°, 12°. 핑 알타 CB, 핑 투어 및 미츠비시 쿠로 케이지 실버 듀얼-코어 티타늄 니켈 60, 프로젝트 X 해저더스 옐로 75, 알딜라 X-토션 카퍼를 포함해 다양한 부품 시장의 샤프트.

핵심 첨단 기술
위쪽의 G400 LST를 참조.

우리의 평가
표준 G400 드라이버의 세 번째 변형 모델인 이 제품은 다른 모델과 동일한 거리 및 실수완화성 향상 기술을 특징으로 하지만 헤드의 힐 부분에 텅스텐 무게 장치가 추가돼 있다. 이 약간의 디자인 변경은 임팩트 통과 때 헤드의 원할한 릴리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골퍼들에게 매우 큰 차이를 만들어낸다. 많은 골퍼들에게 이 차이는 일직선 샷이나 심지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휘어지는 비행궤도를 가져다줬으며, 그 결과 전통적 무게 배분의 클럽에 비해 더 높은 정확도와 거리 증대 효과를 거두게 됐다.

피팅 전문가의 견해
“페이스의 어느 부분에 볼을 맞혀도 극도로 실수완화성이 높은 일직선 타격 클럽. 높이 날아오르는 고탄도의 샷으로 안정된 거리를 만들어낸다. 스핀양은 중간에서 낮은 정도이며, 힐에 무게 장치를 갖춘 전체적인 디자인이 슬라이스나 스윙의 흐름을 막는 실수를 제한하는 효과를 가져다 줄 수 있다.”

추천 대상
핸디캡이 중간에서 높은 수준에 있으며 일반적으로 슬라이스와 싸우고 있는 골퍼들.


클럽 테스트 2018|핑


G400 페어웨이우드

사양

14.5°, 17.5°, 20.5°, 23.5°. 핑 알타 CB 65, 핑 투어 65 및 75, 기타 다양한 부품 시장의 고급 샤프트.

핵심 첨단 기술
볼스피드와 발사 궤도를 높여주는 얇고 강한 머레이징강 페이스. 무게를 줄여 무게중심 위치를 낮춰주는 얇은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의 크라운. 공기역학을 향상시키고 저항력을 줄여주는 크라운의 터뷸레이터. 무게중심의 위치를 깊게 배치하고 관성모멘트를 높여주는 정밀 연마한 후방 무게 장치

우리의 평가
G400 페어웨이우드 계열의 제품은 뛰어난 실수완화성을 제공하며 볼을 쉽게 띄워준다. 얕은 페이스 디자인을 (일부 경쟁 모델의 깊은 페이스와 비교된다) 채택한 G400은 보다 다양한 샷을 구사할 수 있으며, 페어웨이에서 매우 유용하다. 모든 기술 수준의 골퍼들에게 뛰어난 선택이 될 수 있다.

피팅 전문가의 견해
“놀라운 파워를 지닌 페이스와 총알 같은 높은 탄도를 특징으로 하는 진정 독보적인 클럽.”

추천 대상
실수완화성과 다양한 샷 성능을 찾는 골퍼들 누구에게나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는 제품이다.


클럽 테스트 2018|핑


G400 하이브리드

사양

17°, 19°, 22°, 26°, 30°. 핑 알타 CB 70 및 핑 투어 85 그라파이트 샤프트.

핵심 첨단 기술
위쪽의 G400 페어웨이우드 참조.

우리의 평가
G400 계열의 제품은 상단부부터 최하단까지 바위처럼 단단하며 이 하이브리드도 예외가 아니다. 어드레스 때 내려다보면 아담하고 전통적인 형태로 보이며, 충분한 첨단 기술 및 긴 어프로치샷과 티샷, 거친 상황에서의 플레이를 쉽게 처리해주는 사려 깊은 디자인을 갖췄다. 하지만 절제된 그래픽과 마감 색상이 아래쪽의 이러한 기술적 요소를 잘 가려준다. 일부 하이브리드는 훅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골퍼들에게 문제가 되기도 하지만 G400은 거의 누구에게나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제품이다.

피팅 전문가의 견해
“극도로 사용자 친화적. 자신감을 불러일으키는 외관, 중탄도와 고탄도의 발사 궤도, 그린에서 볼을 곧바로 멈춰주는 뛰어난 정지 파워가 강점.”

추천 대상
다양한 성능의 롱 아이언 대체 클럽을 찾고 있는 모든 핸디캡과 기술 수준의 골퍼.


클럽 테스트 2018|핑
초미세 진주 크롬 마감이 잔디와의 상호 작용을 향상시켜 마찰력을 40% 가량 줄여준다.


G400 아이언

사양

4번 아이언~로브웨지. 핑 AWT 2.0 스틸, 핑 알타 CG 그라파이트, 닛폰 NS 프로 모두스3 105 스틸, 트루 템퍼 XP95 스틸, KBS 투어 스틸, 라이플 프로젝트 X 스틸, 트루템퍼 다이내믹 골드 스틸 샤프트.

핵심 첨단 기술
페이스의 탄성과 볼스피드, 거리를 증대시켜주는 반발계수-아이 기술. 임팩트 때 마찰력을 40% 줄여주고 잔디와의 상호 작용을 크게 향상시켜주는 초미세 진주 크롬 마감. 진동을 흡수해 타격음과 감각을 향상시켜주는 복합 재질의 캐비티 배지.

우리의 평가
아이2가 그때 그 시절에 단번에 골프계의 이목을 사로잡으며 큰 성공을 이룬 이래로 핑은 매우 뛰어난 실수완화성을 제공하는 게임 기량 향상형 아이언 디자인으로 어느 정도 유명하지만 최고의 외관이나 감각을 제공하지는 못했다. G400은 그러한 관점을 모두 바꿨으며, 외관과 감각이 만족스러우면서도 성능 또한 일반적 기준을 넘을 정도로 뛰어나다. 정말 탄력적인 발사 속도와 거리를 원한다면 이 아름다운 클럽으로 그 목적을 달성할 수 있으며 놀라운 실수완화성과 정확도를 보너스로 얻을 수 있다. 게임 기량 향상형 디자인을 좋아하는 골퍼는 누구나 G400을 진지한 시선으로 살펴봐야 한다.

피팅 전문가의 견해
“이 제품은 놀라운 성능을 갖춘 클럽이며, 극단의 실수완화성과 최고를 자랑하는 볼스피드를 갖춘 동종 최상의 아이언이다. 높은 발사궤도와 중간 수준의 스핀을 만들어내는 G400을 만능 패키지 모델을 원하는 골퍼들에게 권하고 싶다.”

추천 대상
뛰어난 거리 성능, 실수완화성, 다양한 샷 기능을 원하면서 모양이 깔끔한 게임 기량 향상형 디자인을 추구하는 핸디캡이 중간에서 높은 수준에 있는 골퍼들.


클럽 테스트 2018|핑
속이 빈 구조의 몸체와 얇고 강한 페이스가 우드와 같은 반발력을 만들어낸다. 이는 모든 샷을 확실하게 처리할 수 있는 뛰어난 아이언이다.


G700 아이언

사양

4번 아이언~샌드웨지. 열 가지의 라이를 선택할 수 있다(컬러로 나눠졌음). 핑 AWT 2.0 스틸, 핑 알타 CB 그라파이트, UST 리코일 760/780 ES 그라파이트, 트루 템퍼 다이내믹 골드, 트루 템퍼 다이내믹 골드 105 및 120, 프로젝트 X LZ, 트루 템퍼 XP95, 닛폰 NS 프로 모두스 105, KBS 투어 스틸 샤프트.

핵심 첨단 기술
우드와 같은 반발계수를 제공하며 볼스피드와 발사 각도, 거리를 증대시켜주는 속이 빈 헤드의 몸체 구조와 머레이징강 재질의 페이스. 임팩트 때 마찰력을 40% 줄여주고 잔디와의 상호 작용을 크게 향상시켜주는 초미세 진주 크롬 마감

우리의 평가
그저 놀라울 뿐이다! 핑의 기술자들이 이 업체의 이전 시리즈에선 전혀 볼 수 없었던 속이 빈 몸체의 완전히 새로운 아이언을 만들어내면서 뛰어난 성과를 이룩했다. 메탈우드 기술을 대형 아이언에(그러면서도 비교적 전통적으로 보이는) 직접 적용하는 일은 말은 쉽지만 실제로는 매우 어렵다. 하지만 G700은 진정 빼어난 거리 성능과 놀라운 정도로 쉬운 샷의 발사, 충분한 실수완화성의 성공을 이룩했다. 아울러 속이 빈 몸체와 탄력적 페이스를 채택한 대다수의 아이언이 전통적이거나 심지어 만족스러운 감각을 정확히 제공하지 못한다. 반면 이 새로운 게임 기량 최대 향상형 아이언은 임팩트 때 많은 골퍼들이 기쁘게 받아들일 수 있는 타격음과 감각을 제공한다. 비록 G400 아이언이 게임 기량 향상형 범주에서 최고의 모델 중 하나이긴 하지만 많은 골퍼들, 특히 최적의 발사 궤도와 최대의 거리를 손에 넣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골퍼들이라면 누구나 G700을 면밀히 살펴야 한다.

피팅 전문가의 견해
“샷을 높이 날려주며 놀라운 실수완화성을 제공한다. 부드럽게 휘어지는 발사 궤도를 갖춰 심지어 샷을 낮게 때려내는 골퍼들이 이용해도 볼을 지면으로 부드럽게 착륙시켜 준다. 다른 클럽으로는 잠재적으로 어려움에 빠질 수 있는 그린에서도 볼을 곧바로 멈춰준다. 빗맞은 타격 때의 거리 손실이 최악의 경우에도 무시할 수 있을 정도이며, 중심 타격 때의 전체 거리는 놀라울 뿐이다. 속이 빈 몸체의 아이언으로는 놀라울 정도의 뛰어난 감각을 제공한다.”

추천 대상
뛰어난 거리 성능과 실수완화성을 중요하게 여기며 핸디캡이 중간에서 높은 수준에 있는 골퍼들.


■ 또 다른 핑의 제품
아이언 : i200, 아이블레이드



서울경제 골프매거진 편집부 / Edited by MICHAEL CHWASKY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D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